ez_code   1년 전

문제

앤더스는 스웨덴어를 말할 때 외스테르예틀란드 사투리를 구사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때문에 스웨덴의 수도인 스톡홀름에서 프로그래밍 관련 직업을 갖기가 다소 어렵죠. 유행에 발맞추는 스톡홀름 사람들은 표준 스웨덴어 방언을 구사하는 지원자만 받습니다.

면접을 통과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앤더스는 표준 스웨덴어 방언을 연습하려 합니다. 그는 당신이 그가 실수로 외스테르예틀란드 사투리를 사용하지 않는지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주기를 바랍니다.

문장이 외스테르예틀란드 사투리인지 판별하는 간단한 방법은 문장의 최소 40%의 단어가 글자 ä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다 문제를 간단히 하기 위해 이 문제에서는 연속된 글자 ae로 대체합니다. (이는 문자열 ae를 ä로 간주하겠다는 뜻입니다.)

입력

유일한 줄에 공백으로 구분된 일련의 단어가 주어집니다. 각 단어는 a-z의 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어 수는 최대 100개이며, 각 단어는 최대 15개의 a-z 문자를 포함합니다. (이 제한에서 ae 조합은 글자 두 개로 간주합니다.)

출력

입력 문장이 외스테르예틀란드 사투리면 "dae ae ju traeligt va"를, 아니면 "haer talar vi rikssvenska"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