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뉴욕 타임즈는 "스펠링 비"라는 그날의 퍼즐을 작성합니다. 퍼즐에는 7개 글자가 중앙의 한 글자를 여섯 글자가 육각형으로 감싸는 모양으로 주어집니다.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단어를 최대한 많이 찾아야 합니다.

- 육각형에 있는 글자만 사용하고

- 길이가 4 이상이며 

- 중앙 글자를 포함한다.

한 글자를 한 번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글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을 하던 도중 막힌 당신은, 컴퓨터 리눅스 배포판으로 /user/share/dict/words에 102 305개의 사전 속 단어가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다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스펠링 비를 잘하진 않지만 프로그래밍은 잘하는 당신은, 사전에서 스펠링 비 퍼즐의 답을 모두 찾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입력

입력은 하나의 테스트 케이스로, 7개의 서로 다른 영어 소문자가 한 줄에 주어지며 시작됩니다. 첫 번째 글자가 중앙에 있는 글자입니다. 다음 줄에 사전의 크기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n이 주어집니다. (1 <= n <= 102305) 이후 n개의 줄 각각에 l개의 영어 소문자로 이루어진 사전 속 단어가 주어집니다. (1 <= l <= 24)

출력

스펠링 비 퍼즐에 해당하는 단어를 사전에 등장한 순서대로 출력합니다. 사전에 나온 단어 중 정답이 하나는 있음은 보장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