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onghc7   1년 전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질문 올려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목에 쓴 것처럼 Attribute Error가 발생합니다.

정확히는 아니지만 이 에러가 대충 함수와 관련된 에러(호출할 수 없는 메서드를 호출하거나 함수의 인자를 잘못 넣거나 하는 경우 등)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첨부한 코드에서는 그러한 부분을 찾지 못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제 눈에만 안 보이는 그런 걸 텐데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실례지만 이런저런 답변을 잘 해주시는 것 같아 감히 @djm03178 님 태그해봅니다 가능하다면 도와주세요 ㅠㅠ..!

대강 어떤 로직으로 짠 코드인지 주석 간단히 달아 두었습니다.

djm03178   1년 전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케이스입니다.

https://ideone.com/EjPrvN

djm03178   1년 전

이 코드에서 짚고 넘어갈 점은 하나의 변수를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와 같은 습관은 좋지 못하고 지금의 에러가 발생하게 된 원인도 이 때문입니다. num이라는 변수의 타입이 하나로 정해지지 못하고 어떨 때는 int 원소들을 담는 deque가 되었다가, 어떨 때는 'error\n'라는 str가 되었다가 하기 때문에 str인 상태에서 reverse를 호출하려 하는 케이스가 발생한 것입니다. 에러를 출력하기 위한 변수를 별도로 할당해 두면 이런 실수를 하지 않을 가능성도 높을 뿐만 아니라 실수를 하더라도 훨씬 디버깅이 용이할 것입니다.

cheonghc7   1년 전

와..... 감사합니다 이렇게 빨리 해결될 줄이야.. 말씀해주신 사항 잘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