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베니스의 상인"에는 가장 흥미로운 "악당" 중 하나로 기독교도에게 여러 차례 다양한 방식으로 된통 당하는 유대인 고리대금업자 샤일록과, 말만 상인인 안토니오가 등장합니다. 안토니오의 친구 바사니오가 사랑하는 여인에게 구애하기 위해 3000 두카트를 급하게 필요로 할 때, 안토니오의 돈은 무역선에 묶여 있었습니다; 대신 그는 샤일록에게 기한까지 3000 두카트를 돌려주지 못할 경우 살 1파운드를 주겠다는 계약을 하죠. 돌풍으로 함선이 침몰하며 이야기는 불길한 방향으로 흥미진진해집니다.

이 문제에서 무역선이 얼마 정도를 벌어올 수 있는지, 기한까지 돈을 못 갚을 가능성은 얼마인지 등 안토니오가 해야 했던 위기 분석은 무시합시다. 대신 계약을 맺을 때 무역선의 위치에 따라 기한까지 안토니오가 샤일록에게 얼마를 갚을 수 있었는지에 초점을 맞춰보려 합니다.

당신에게는 기한까지 남은 일 수와 무역선이 항해하는 속도가 주어집니다. 또한 각 배가 베니스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와 각 배에 몇 두카트가 있는지도 주어집니다. 기한까지 안토니오가 갚을 수 있는 두카트의 값을 출력합시다.

입력

첫 줄에 데이터의 수를 나타내는 K >= 1이 주어집니다. 이후 아래의 형식으로 K개의 데이터가 주어집니다:

데이터의 첫 줄에 세 정수 n, s, d가 주어집니다; 0 <= n <= 200은 안토니오가 소유한 무역선의 수, 1 <= s <= 100은 배의 속도를 일당 마일로 표시한 값, 1 <= d <= 365는 기한까지 남은 일 수입니다.

다음 n개의 줄에 두 정수 di, vi가 주어집니다. 0 <= di <= 1000는 배 i에서 베니스까지의 거리를 마일로 나타낸 값,  0 <= vi <= 100000는 배 i에 있는 두카트의 값입니다.

출력

각 데이터에 대해 x가 데이터 번호인 "Data Set x:"를 별개의 줄에 출력합니다. 이후 안토니오가 d일 후 샤일록에게 갚을 수 있는 두카트의 값을 출력합니다. 배가 정확히 d일 후에 도착한 경우에도, 안토니오가 수하물을 샤일록에게 갚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가정합시다.

각 데이터 뒤에는 공백 한 줄이 이어집니다.

tes_t_001   1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