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번호 자물쇠는 자물쇠의 "고정된" 부분에 붙어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원형 다이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얼에는 N개의 일정한 간격의 "눈금"이 있습니다. 눈금은 0부터 N-1까지 시계 방향으로 오름차순으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자물쇠의 고정된 부분에는 항상 다이얼의 특정 눈금을 "가리키는" "표시"가 있습니다. 당연히 다이얼이 돌아가면 표시는 다른 눈금을 가리키게 됩니다.

자물쇠에는 세 개의 코드 T1, T2, T3가 있습니다. 이는 음이 아닌 정수로 각각의 값은 N보다 작습니다. 셋 중 서로 같은 두 값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물쇠는 세 번의 과정을 통해 해제됩니다:

1. 다이얼을 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두 바퀴 돌린 후, 표시가 눈금 T1을 가리킬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이어 돌린다.

2. 다이얼을 반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한 바퀴 돌린 후, 표시가 눈금 T2를 가리킬 때까지 반시계 방향으로 이어 돌린다.

3. 표시가 눈금 T3를 가리킬 때까지 다이얼을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자물쇠가 해제된다.

당신은 자물쇠가 해제될 때까지 다이얼이 지나쳐야 하는 눈금 수의 최댓값을 찾아야 합니다. 지나친 눈금의 수는 위에 명시된 세 단계를 거치면서 지나친 눈금의 수의 합으로 정의하며, 방향에 상관없이 항상 양수 값을 지닙니다.

입력

 한 줄에 하나,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집니다. 각 줄에는 네 정수 N, T1, T2, T3가 이 순서대로 공백을 사이에 두고 주어집니다. 정수 N은 5의 배수이며, 25 <= N <= 100입니다. T1, T2, T3는 위 설명에 제시된 조건을 만족합니다. 입력은 공백으로 구분된 네 개의 0이 들어오면 종료됩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자물쇠를 해제하기 위해 지나쳐야 하는 다이얼의 눈금 수의 최댓값을 출력합니다. 출력 사이 공백으로 이루어진 줄은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