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레시피에는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 및 설명이 있습니다. 종종 특정 양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죠. 4인분용 레시피가 있는데 6인분을 조리하고 싶을 때, 각 재료에 1.5를 단순히 곱하는 것은 종종 문제를 초래합니다! 이는 원래 레시피가 가장 인접한 정수 값의 티스푼, 그램 등으로 반올림되어 있어 양을 바꿀 경우 반올림 오차가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몇 레시피는 쉽게 양을 바꾸도록 특별한 방식으로 쓰여있습니다. 이러한 레시피는 "제빵 비율"을 활용합니다. 각 재료는 (g 단위의) 무게로 표현될 뿐 아니라 "주 재료"를 기준으로 한 퍼센트로도 표현됩니다. 주 재료의 제빵 비율은 언제나 100%입니다. 모든 재료의 제빵 비율의 합은 100%를 초과하며, 어떤 한 재료의 제빵 비율이 100%를 넘을 수도 있음에 유의합시다.

(표 1 - 예시 레시피)

양을 바꾸려면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1. 원하는 양을 레시피에 적힌 양으로 나누어 곱해야 하는 값을 구합니다.

2. 제빵 비율이 100%인 주 재료의 무게에 곱해야 하는 값을 곱합니다. 이는 새로운 양의 음식을 위해 필요한 주 재료의 양입니다.

3. 주 재료를 제외한 모든 재료의 양은 주 재료의 무게에 제빵 비율을 곱해 구합니다.

입력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 T <= 1000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세 정수 R, P, D로 시작합니다: 1 <= R <= 20은 재료의 수, 1 <= P <= 12는 레시피가 기준으로 한 양, 1 <= D <= 1000은 만들고자 하는 양입니다. 다음 R개의 줄은 아래의 형식으로 주어집니다.

<이름> <무게> <비율>

<이름>은 (사이 공백 없이 최대 20개의 문자로 이루어진 알파벳 문자열인) 재료의 이름, <무게>는 레시피에서 그 재료의 무게를 그램으로 나타낸 값, <비율>은 제빵 비율입니다. <무게>와 <비율>은 소수로, 정확히 소수 아래 첫째 자리까지 주어집니다. 각 레시피에 제빵 비율이 100%인 재료는 딱 하나입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Recipe #를 출력한 후 하나의 공백을 출력한 다음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출력합니다. (아래 표준 출력을 참고합시다.) 이후 재료와 그 재료가 들어가는 무게를 그램으로 나타낸 값이 주어집니다. 재료의 이름과 무게는 하나의 공백으로 구분되어야 합니다. 각 재료는 별개의 줄에 나열되며, 입력에 주어진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 이후, 40개의 대시(-)로 이루어진 한 줄을 출력하빈다. 정답에서 0.1g 오차가 있는 값까지는 정답으로 간주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