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gus225   1년 전

일단 문제는 맞았습니다 :) 문제에 대한 질문은 아니고 코드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 구합니다(질문2개).

하드웨어코딩 주로 해서 C 쓰다가 파이썬을 연습하고 있습니다(C를 잘하는것도 아닙니다)

1. 해당문제에 대해 함수 나누고 주저리주저리해서 풀어 통과하고 다른분들 답을 보는데

제 코드가 너무 주저리주저리에 괜히 함수 불러다가 만드는 거 같아서요

이런 알고리즘을 연습할때는 따로 함수를 밖에서 만들어쓰지 않고 최대한 main안에서 (파이썬에는 main 이라는 개념은 없지만 아무튼)  반복문을 이용해 해결하는 게 낫나요? 

제 코드랑 모범답안(?) 을 비교해놓았는데, 한번 보시고 제가 어떤걸 고치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 게 있는데 문제에서 Test Case의 크기에 대한 조건이 없어서 

입력이 무한히 크다고 생각해서 전체 아파트 모양을 초기에 그려놓고 

동호수 입력을 받으면 검색받아 프린트만 하면 되게 짰는데요,

다른 분들 풀이 보니까 입력-그리기-출력 을 반복하더라구요. 혹시 이게 왜 더 나은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뉴비의 성장에 도움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sharon77770   1년 전

1.

이건 시간때문에 그렇습니다. 함수를 작성하는 시간이나 프로그램 실행중 함수를 불러오는 시간 등을 고려했을때 메인 안에 때려넣는것이 유리하기때문에 메인에서 풀라고 하는 거죠.

하지만 이 시간차이가 드라마틱하게 크지도 않고 오히려 solve함수를 만들거나 해서 핵심 알고리즘을 빼서 풀면 나중에 복습할때 도움이 될수도 있어요. 그래서 공부가 목적이시면 너무 많지 않은선에서 핵심 알고리즘만 함수를 따로 만들어 푸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2.

어떤풀이를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공유해도 되는 변수는 굳이 매번 새로 쓰지 않고 유지시켜도 무관하긴 한데, 찾아보신 풀이가 블로그에 적힌 풀이들이라면 읽는사람에게 이해가 쉬운 풀이를 쓰거나 더 짧은 코드를 쓰기 위해 그랬을것 같네요.

추가로 궁금한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tngus225   1년 전

블로그 보다는 다른분들 채점된거 보니까 많이들 저렇게 푸셨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 조언 감사해요. 열심히해보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