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머나먼 왕국은 여러 해 동안 입헌 군주제로 다스려져 왔습니다. 멀고 머나먼 의회는 영어 알파벳 소문자 'a'부터 'z'까지 26개의 정당으로 이루어져 있죠. 의회의 회기는 규정에 따라 아래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회기가 시작할 때 처리할 법안은 없습니다.

- (현재 처리되고 있는 법안을 낸 정당을 포함해) 어느 정당이든 언제나 새로운 법안을 상정할 수 있습니다.

- 정당이 새 법안을 상정하면, 기존 법안에 대한 논의는 미뤄지며 새로운 법안에 대한 논의가 시작됩니다. 국회의원이 새 법안에 대한 투표를 끝내면, 미뤄졌던 기존 법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집니다.

- 법안에 대한 논의는 그 법안에 대한 투표로 마무리됩니다.

- 회기가 끝날 때, 논의가 끝나지 않은 채 처리해야 하는 법안은 존재하면 안 됩니다.

회기 기록이 주어집니다. 회기 기록이 규정에 맞는지 확인합시다.

입력

첫 줄에 회기 기록의 줄의 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K가 주어집니다. (1 <= K <= 1000) 각 줄은 두 개 중 하나의 사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Add x : x 정당이 투표를 위해 법안을 상정했습니다.

- Vote x : x 정당의 법안이 투표를 통과했습니다.

여기서 x는 정당을 특정하는 영어 소문자 a에서 z 중 하나입니다.

출력

 회기 기록이 규정에 맞는다면 <<Yes>>를, 규정에 맞지 않는다면 <<No>>를 출력합시다.

iktk   2달 전

예제에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수정하면 좋겠습니다. (입력란 셋째줄)

Vote x : x 정당이 가장 최근에 상정한 법안 1건이 투표를 통과했습니다.

ez_code   2달 전

합리적인 제안이지만, 아래의 이유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1. 원문에 해당 내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 '정당이 새 법안을 상정하면, 기존 법안에 대한 논의는 미뤄지며 새로운 법안에 대한 논의가 시작됩니다. 국회의원이 새 법안에 대한 투표를 끝내면, 미뤄졌던 기존 법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집니다.'라는 항목에서 유추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