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k   7년 전

엄청난 실력을 가시졌는데 그 실력으로 무엇을 할지...

어린 나이부터 매우 오랜 시간을 공부했는데 쓸모가 있긴 한 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사실 현업에서 알고리즘 문제 해결 실력을 살려서 일할 기회는 별로 많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wyldecat   7년 전

저도 아직 학부생이라 잘은 모르지만..

구글,아마존,페이스북은 알고리즘 실력을 많이 본다고 들었어요..!


하고.. 기본 사고력이랑 연관이 바로 되니, 하드웨어나 이것저것들 까지 잘 이해한다면, 개발실력이랑 바로 직결될것도 같구만요..@_@

baactree   7년 전

음 전에 했던 생각인데요

어떤 것들을 배울 때 내가 이걸 배워서 인생에 무슨도움이 될까 어디에 써먹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공부라는게 어떤 구체적을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습력을 기르는데도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알고리즘이라는 분야에서 본인의 학습력을 가지고 엄청난 실력과 아웃풋을 보여주는 분들은 충분히 자신의 학습방법? 같은걸 체계적으로 습득 하신 분들이겠죠

그런분들은 사회 어느분야이든 나가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새로운 정보들을 익히는것도 지금까지 해온 공부를 바탕으로 잘 할거라고 생각해여

C언어를 충분히 잘 이해하고 java언어를 배우는 건 처음부터 자바를 배우는 것보다 쉬운것 처럼 한 분야에서 자기가 쌓은 노하우들은 충분히 다른분야에서도 적용 가능하니까염

Acka   7년 전

엄청난 실력의 분들이 어디를 가실지는 저도 궁금하지만,

'쓸모가 있기는 한건가'라는 부분은 저도 고민해봤었던 부분이네요.

개인적으로 얻은 답은 '딱히 특정하게 쓸모가 있기는 힘들다' 였어요.

정말정말정말정말 특출난 사람들이 아니라면요.

당장의 한 스텝 한 스텝이 흔적을 남기고 취직과 연결되는 개발과는 많이 다르죠.

다만 겉으로 남는 부분은 적더라도, 이 공부를 한 경험 자체가 많은 부분을 증진시켜주는 것 같아요.

컴퓨터공학의 기초체력? 이라고 해야하나ㅋㅋㅋ 위에 baactree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요.


개인적으로 현업에 나가신 선배들을 비롯해 아래 두 분의 말씀에 많이 공감하고 얻었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