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512 MB61201238.710%

문제

sys나라에 nein나라가 전쟁을 일으켰다. nein나라가 군대를 이끌고 sys나라에 쳐들어 가려 하고 있고, sys나라에서는 이 군대들을 막아야 한다.

sys나라와 nein나라 사이에는 주요한 거점지들이 있고, 그 거점지들 사이에 도로로 이어져 있다. 즉, 한 거점지가 뚫린다면, 도로로 이어진 거점지를 공격할 수 있다.

sys나라의 왕 영선이는 주어진 병력을 가지고 nein나라의 침공을 막아야 한다. 다행히 오랜 전쟁경험을 통해 거점지마다 얼마의 병력을 투입하면 공격받았을 때 그 거점지를 확실히 막을 수 있는 알고 있다. (해당하는 병력을 투입하지 않으면 그 거점지는 뚫린다) 따라서 병력을 거점지에 적절히 배치하여 nein나라의 침공을 막고자 한다. 하지만, sys나라로 올 수 있는 거점지가 하나라도 뚫린다면, 나라가 공격당해 전쟁에서 지게 된다.

영선이는 병력을 적절히 배치하여 nein나라의 침공을 막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모든 병력을 사용하더라도 침공을 막을 수 없다면, 국민을 희생시킬 수 없으므로, 항복을 하려한다.

따라서 이 병력 배치문제를 sys나라에서 가장 똑똑한 당신에게 부탁하였다. sys나라의 병력의 수 k가 주어졌을 때, 병력을 적절히 배치하여 nein나라의 침공을 막을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내 왕에게 보고하라.

입력

첫째 줄에는 거점지의 수 n과 도로의 수 m, 병력의 수 k가 주어진다.(2≤n≤100, 1≤m≤1,000, 1≤k≤10,000)

다음 줄에는 각 거점지에서 침공을 막을 수 있는 병력의 수ai가 주어진다.(1≤ai≤1,000 or ai=-1)

그 다음 m줄에는 도로가 잇는 두 거점지의 번호가 주어진다. 거점지는 1번부터 주어진다. sys나라의 수도는 거점지 1번에, nein나라의 수도는 거점지 n번에 위치하며 두 수도에는 병력을 배치할 수 없다.(입력으로는 -1이 들어온다)

출력

병력 k를 적절히 배치하여 nein나라의 침공을 막을 수 있다면 “YES”,아니면 “NO”를 출력하라.

예제 입력 1

5 6 7
-1 2 3 2 -1
1 2
1 3
1 4
2 5
3 5
4 5

예제 출력 1

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