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512 MB164368951340.553%

문제

욱제는 구사과의 열렬한 팬이다. 오늘 욱제는 구사과에게 선물()을 전달해주려고 한다. 지난 며칠간의 관찰 끝에 욱제는 구사과의 이동 패턴을 모두 파악했다.

구사과가 있는 곳은 N×M 크기의 직사각형 지도로 나타낼 수 있으며, 1×1크기의 정사각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구사과의 위치는 (i, j)로 나타낼 수 있으며, (i, j)는 위에서부터 i번째 칸, 왼쪽에서부터 j번째 칸을 의미한다.

지도의 각 칸에는 N, W, E, S 중의 한 문자가 쓰여져 있는데, 구사과는 이 문자를 이용해서 이동한다. 구사과의 위치가 (i, j)인 경우에 N이 쓰여져 있는 칸에 서 있었다면, (i-1, j)로, S의 경우에는 (i+1, j)로, W의 경우에는 (i, j-1), E의 경우에는 (i, j+1)로 순간이동한다. 구사과는 지치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동한다.

욱제는 구사과의 위치를 모르기 때문에, 구사과가 이동을 시작하는 위치와 관계없이 선물을 주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한다. 최소 몇 개의 칸 위에 선물을 놓으면, 구사과가 항상 선물을 가져가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선물이 놓여진 칸에 구사과가 이동하면, 구사과는 항상 선물을 가져간다.

입력

첫째 줄에 지도의 세로 크기 N과 가로 크기 M이 주어진다. (1 ≤ N, M ≤ 1,000, 1 < N×M ≤ 1,000,000)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구사과가 있는 곳의 지도가 주어진다. 

지도에 쓰여 있는대로 이동했을 때, 지도를 벗어나는 경우는 없다.

출력

첫째 줄에 최소 몇 개의 칸에 선물을 놓아야 하는지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3 4
SWWW
SEWN
EEEN

예제 출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