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115842241242.827%

문제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인가? 답은 숫자와 소문자 영어 알파벳으로만 작성하고, 띄어쓰기나 é 등의 악센트가 있으면 제거해야 한다. 같은 답을 여러 형태로 출력할 수 있으면 (예를 들어 obama, barackobama, barackhusseinobamaii 등) 그 중 하나만 출력하면 된다.

모든 답은 2018년 4월 1일을 기준으로 한다. 즉 가택 연금 상태인 사람이 2030년에 노벨상을 수상하더라도 4번 문제의 답은 될 수 없다.

  1. 미국 국가 과학상을 수상한 어떤 인물은 누군가가 자신을 독살할 것을 두려워하여 아내가 만들어 준 음식만 먹기 시작했고, 아내가 입원하자 미국의 ???? 주에서 사망하였다.
  2. 고대 그리스의 ????는 단지 역사에 남으려는 이유로 아르테미스 신전에 불을 질렀다. 그 결과 그를 처형한 것은 물론, 그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되었다.
  3. 한때 가장 조회수가 많은 유튜브 동영상은 싸이의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였다. 이 기록은 2017년 7월에 ???? 뮤직비디오가 경신했다.
  4. 노벨상을 수상한 ????는 수상 당시 가택 연금 상태여서 시상식에 참가할 수 없었다.
  5. 가장 작은 국가에서 두 번째로 작은 국가로 차를 타고 이동하려면 x km를 운전해야 한다. 이때 x/100을 자연수 단위로 반올림하면 ????이다.
  6. 2018 평창 올림픽의 봅슬레이 종목 중 하나에서 캐나다 팀과 독일 팀이 공동 금메달을 따냈다. 이보다 앞선 ????년에 열린 올림픽에서도 봅슬레이 종목의 공동 금메달이 나온 적이 있다.
  7. "????의 나무"라고 불렸던 이 나무의 반경 400km 이내에는 다른 나무가 없었다. 이 나무는 1973년에 누군가가 음주운전을 하고 들이받아서 죽었다.
  8. 처음으로 인간의 달 착륙에 성공한 우주선에서 ????는 유일하게 달에 발을 딛지 않았다.
  9. 스타트링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이다.
  10. 다음은 고전 게임 ????의 스크린샷 중 일부이다.

입력

입력은 없다.

출력

한 줄에 하나씩 문제의 답을 출력한다.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구데기컵 > 제1회 구데기컵 💸번

제출할 수 있는 언어

Text

채점 및 기타 정보

  • 예제는 채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