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추가 시간 없음) 512 MB41532630380.800%

문제

오늘 낮에 심심해서 작도 왕인 재원이가 종이에 원 하나를 그렸다. 그 다음, 원의 임의의 현 XY를 그렸다. 현 XY의 중점을 M이라고 한 뒤, M을 지나는 현 AB, CD를 그었다. 그리고 선분 AD와 현 XY가 만나는 점을 P, 선분 CB와 현 XY가 만나는 점을 Q라고 한다. (단, 점 A와 D는 현 XY을 기준으로 서로 반대편의 위치에 있는 점이며, 여섯 개의 점 X, Y, A, B, C, D는 모두 서로 다른 점이다.)

현 XY의 길이 n과 선분 PM의 길이 d가 주어지면 선분 QY의 길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자연수 nd의 값이 사이에 공백을 한 개 두고 차례대로 주어진다. nd의 값은 1,000 이하의 양의 정수이고, d×2의 값은 n의 값보다 작다.

출력

선분 QY의 길이를 소수점 아래의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출력하다. 단, 소수점 오차는 허용하지 않으며, 예를 들어 정답이 8인 경우에는 8.0과 같이 출력해야 한다.

서브태스크 1 (19점)

  • d×4 = n (단, n은 4의 배수)

서브태스크 2 (31점)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 이외에 추가 조건이 없음.

예제 입력 1

8 2

예제 출력 1

2.0

예제 입력 2

11 4

예제 출력 2

1.5

힌트

재원이는 아래와 같이 작도를 한다. (단, 재원이가 작도한 결과는 A, B, C, D, X, Y의 위치와 n이나 d의 값으로 바뀔 수 있다.)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플로우컵 > 제1회 플로우컵 G번

채점 및 기타 정보

  • 예제는 채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