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추가 시간 없음) 512 MB31426224084.507%

문제

2118년, 태양계 밖에 살고 있는 외계인들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에 도착했다!

부산광역시의 시민들은 외계인들의 레이저 공격을 막기 위해 위에서 보았을 때 원 모양인 성을 쌓았다. 그리고 그 성 위에 세 개의 점 A, B, C를 삼각형 ABC가 정삼각형이 되도록 잡고, 그 정삼각형의 테두리 위에 또 성을 쌓았다. 

하지만, 외계인의 레이저는 너무 강력했다. 외계인들이 원 모양의 성 밖에서 레이저를 쏘았는데, 그 레이저가 정확히 점 A를 통과했다. 외계인들이 쏜 레이저와 원 모양의 성벽이 만난 점을 P, 레이저와 삼각형 ABC가 만난 점을 D라고 한다. (단, 점 P, D, A, B, C는 서로 다른 점이며, D는 변 BC 위에 있다.) 그리고, 선분 PA, PB, PC의 길이를 각각 a, b, c, 삼각형 ABC의 한 변의 길이를 t라고 한다.

at의 값이 주어지면, b×c의 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 번째 줄에 at의 값이 사이에 공백을 한 개 두고 차례대로 주어진다. (단, at의 값은 100 이하의 양의 정수이고, at의 값으로 인해 문제의 상황이 만들어질 수 없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는다.)

출력

첫 번째 줄에 b×c의 값을 소수점 아래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9 8

예제 출력 1

17

힌트

아래의 그림은 문제의 상황을 나타낸 것이다.

단, 위의 그림에서 B와 C의 위치는 서로 바뀔 수 있으며, P와 D의 위치는 at의 값으로 바뀐다.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플로우컵 > 제1회 플로우컵 M번

채점 및 기타 정보

  • 예제는 채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