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은 사람 정답 비율
2 초 128 MB 5 1 1 33.333%

문제

원장선생님께서 캠프 시간 내내 공부만 하면 지루하니까 조금이나마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서 재미난(?) 게임을 한 개 고안하셨다. 이 게임은 우선 두 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게임을 하는 팀플레이 이다. 한 팀은 공격을 하는 팀이고 한 팀은 수비를 하는 팀이다. 두 팀은 각자 진영(조교 이름 아님-_-)을 가지고 있다. 이 상태에서 공격 팀이 수비 팀에게 몇 명을 보내 공격을 하고 수비 팀도 몇 명의 인원을 출전시켜 수비를 한다. 그런데 두 팀이 출전시키는데 는 다음과 같은 제약조건이 있다.

  1. 공격 팀은 자기 진영에 최소한 한명 이상 남기고 수비 진영에게 쳐들어가게 된다. 만약에 공격 진영에 3명밖에 없다면 이 팀은 2명밖에 공격을 갈 수 없다. 하지만 수비 팀은 자신의 진영을 지켜야 하므로 상대팀이 쳐들어 올 경우 자기 진영에 한 명도 남기지 않고 출정할 수 있다.
  2. 공격 팀, 수비 팀 모두 최대 3명밖에 출전시킬 수 없다. 만약에 공격 팀이 5명이 있다고해도 3명밖에 쳐들어가지 못하고, 수비 팀도 마찬가지라는 소리이다.
  3. 두 팀 모두 보낼 수 있는 데로 최대한 많이 출전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공격 팀에 100명이 있다고 하면 3명을 꼭 출전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또 공격 팀에 만약 2명이있다고 하면 1명을 꼭 출전시켜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조건으로 두 팀에서 각각 출전시킨 사람들이 게임을 하게 된다. 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 각 팀에서 출전한 사람들은 모두 주사위를 던진다. 그렇게 해서 서로 나온 눈의 수를 비교하는데, 이 때 공격 팀에서 가장 높은 눈이 나온 사람과, 수비 팀에서 가장 높은 눈이 나온 사람이 비교하고, 또 공격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눈이 나온 사람과, 수비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눈이 나온 사람이 비교를 한다. 이렇게 해서 만약에 비교를 한 낮은 쪽의 사람은 죽게 된다. 만약에 두 사람의 눈의 숫자가 같다면 수비 팀에서 나온 사람이 이기고 공격 쪽에서 나온 사람이 죽게 된다.

만약에 공격 팀에서(3명 출전) 나온 눈이 3, 6, 5이고 수비 팀에서(2명 출전) 나온 눈이 4,6 이라면 공격 팀에서 6이 나온 사람과(수비 팀에서 가장 높은 6과 같으므로) 수비 팀에서 4가 나온 사람은 죽게 된다(공격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5가 4보다 높으므로). 이렇게 해서 싸움이 끝나게 되면 공격 팀과 수비 팀에 남은 사람은 각자 자기 진영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다시 출전을 하여서 싸우게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하다가 더 이상 공격을 할 수 없으면(공격 팀이 1명밖에 남지 않는 등) 수비 팀이 이기고, 수비 팀이 다 죽게 되면 공격 팀이 이기게 된다. 원장 선생님은 이러한 게임을 만들고 고민에 빠졌다. 수비 팀이 너무 유리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원 배치를 적절히 하여서 공격 팀에 더 많은 숫자를 두려 한다.

하지만 이를 손으로 계산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짓일 것이다. 그래서 원장 선생님은 선수반 학생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셨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렇다. 수비 팀의 숫자가 주어졌을 때, 공격 팀의 인원이 몇 명 이상이 되어야 공격 팀이 이길 확률이 50% 이상이 되는지 구해야 하는 것이다.

입력

첫째 줄에 수비 진영에 있는 사람의 숫자 N(1<=N<=1000) 이 주어진다.

출력

최소 공격 진영에 필요한 인원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3

예제 출력

6

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