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125735556.701%

문제

오늘도 서준이는 아빠와 함께 알고리즘 놀이를 하고 있다. 서준이는 이진 탐색, 아빠는 삼진 탐색 놀이를 하고 있다.

서로 다른 정수가 오름차순으로 정렬된 크기가 N인 배열 A가 있다. 이진 탐색, 삼진 탐색으로 배열 A의 i번째 원소 Ai를 찾을 때, Ai를 찾기 전에 참조해야 하는 배열 A의 원소 개수를 각각 Bi , Ti 라고 하자. Bi값이 Ti값보다 작은 배열 A의 원소의 개수, Bi값과 Ti값이 같은 배열 A의 원소의 개수, Bi값이 Ti값보다 큰 배열 A의 원소의 개수를 순서대로 각각 한줄씩 출력하는 미션을 받고 괴로워 하는 우리 서준이를 도와주자.

크기가 N인 배열에서 이진 탐색 알고리즘 의사 코드는 다음과 같다.

binary_search(A[0..N−1], value, left, right) {
    mid = ⌊(left + right) / 2⌋
    if (A[mid] == value)
        return mid
    else if (value < A[mid])
        return binary_search(A, value, left, mid - 1)
    else
        return binary_search(A, value, mid + 1, right)
}

크기가 N인 배열에서 삼진 탐색 알고리즘 의사 코드는 다음과 같다.

ternary_search(A[0..N-1], value, left, right) {
    left_third = left + ⌊(right − left) / 3⌋
    right_third = right - ⌊(right − left) / 3⌋
    if (A[left_third] == value) 
        return left_third
    else if (A[right_third] == value)
        return right_third
    else if (value < A[left_third])
        return ternary_search(A, value, left, left_third − 1)
    else if (value < A[right_third])
        return ternary_search(A, value, left_third + 1, right_third − 1)
    else
        return ternary_search(A, value, right_third + 1, right)
}

입력

첫째 줄에 배열 A의 크기 N(1 ≤ N ≤ 500,000)이 주어진다. 배열 A의 index는 [0, N−1]이다.

출력

첫째 줄에 Bi값이 Ti값보다 작은 배열 A의 원소의 개수를 출력한다.

둘째 줄에 Bi값과 Ti값이 같은 배열 A의 원소의 개수를 출력한다.

셋째 줄에 Bi값이 Ti값보다 큰 배열 A의 원소의 개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5

예제 출력 1

2
2
1

A는 서로 다른 정수가 오름차순으로 정렬된 크기가 5인 배열이다. 배열 B는 1 2 0 1 2가 된다. A0를 찾기 전에 A2를, A1을 찾기 전에 A2 A0를, A3를 찾기 전에 A2를, A4를 찾기 전에 A2 A3를 참조 한다. A2는 바로 찾는다. 배열 T는 2 0 2 1 2가 된다. A0를 찾기 전에 AA3를, A2을 찾기 전에 AA3를, A3를 찾기 전에 A1을, A4를 찾기 전에 AA3를 참조 한다. A1은 바로 찾는다. AA2는 Bi값이 Ti값보다 작고, AA4 Bi값과 Ti값이 같고, A1은 Bi값이 Ti값보다 크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