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88050644060.942%

문제

경북대 특산품 호반우는 품질에 따라 등급이 숫자로 매겨진다. 호반우 상인들은 N개의 호반우를 파려고 한다. 호반우는 개별적으로 팔 수도 있지만 묶음으로 팔 수도 있다. 이 때 묶음이라 함은 호반우들의 어떤 부분집합을 말한다.

하나의 호반우를 팔 때 기존의 계산법으로는 품질만큼의 가격으로 팔리게 된다.

따라서 묶어파나 개별적으로 파나 상인이 벌 수 있는 총 금액은 차이가 없었다.

하지만 호반우 상인들은 욕심쟁이여서 돈을 더 많이 받을 방법을 놓고 회의를 열게 된다. 그러던 와중 호반우 상인들은 새로운 품질 계산법을 개발해냈다!

호반우를 묶음으로 팔 때는 모든 호반우의 품질을 묶음의 '중앙값'으로 결정하게 된다. 이 때 묶음이 짝수인 경우 묶음 안에 있는 호반우를 품질을 기준으로 정렬했을 때 (묶음 개수/2+1)번째 호반우를 중앙값으로 정의하고 홀수인 경우 ((묶음 개수+1)/2)번째 호반우를 중간값으로 정의한다.

계산법을 새로 만드는 데는 성공했지만 호반우가 너무 많아 어떻게 묶어야 할 지 혼란이 오기 시작한 호반우 상인들은 장사에서 최대의 이익을 얻지 못 하고 있었다. 호반우 상인들을 위해 호반우들을 팔아서 얻을 수 있는 최대 이익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자!

입력

첫 번째 줄에 호반우의 개수 N (1 ≤ N ≤ 100,000)이 주어집니다.

두 번째 줄에 공백으로 구분된 N개의 정수 a1, a2, ..., an (1 ≤ ai ≤ 1,000)가 주어지는데 이 숫자는 각 호반우의 품질을 나타냅니다.

출력

모든 호반우를 팔았을 때 얻을 수 있는 최대 이익을 출력합니다.

예제 입력 1

4
4 2 8 9

예제 출력 1

34

노트

어떤 묶음에 있는 호반우의 품질이 [1, 2, 3, 4] 라고 하면 중간값인 3으로 모든 호반우의 품질을 계산한다. 따라서 이 묶음의 총 가격은 3 × 4 = 12 가 된다.

품질이 [6, 3, 9] 라고 하면 중간값인 6으로 모든 호반우의 품질을 계산한다. 따라서 이 묶음의 총 가격은 6 × 3 = 18 이 된다.

출처

University > 경북대학교 > 2020 Goricon F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