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512 MB183483839.175%

문제

채널 구독

마음에 드는 채널을 구독하면 해당 채널의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 아래 또는 채널 페이지에서 구독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채널을 구독하면 새로 게시되는 동영상이 구독 피드에 표시됩니다.

구독한 채널에서 새 콘텐츠를 게시할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채널의 하이라이트에 대한 알림만 전송됩니다. 알림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채널 구독

  1. 컴퓨터에서 YouTube에 로그인합니다.
  2. 구독할 채널의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3.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구독 을 클릭합니다.

채널을 구독하면 추천 채널 목록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목록은 아직 구독하지 않은 관련 채널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구독하기 전에 언제든지 채널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는 경우

채널을 구독하면 이 채널의 하이라이트에 대한 알림만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알림 설정을 변경하면 채널에 콘텐츠가 게시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널을 구독 취소한 다음 다시 구독하면 알림 설정이 재설정됩니다.

채널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된 경우에는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종 모양 알림 아이콘이 알림 없음 으로 설정됩니다. 이 설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채널 구독 취소

  1. 컴퓨터에서 YouTube에 로그인합니다.
  2. 구독을 취소할 채널의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3. 동영상 플레이어 아래에서 구독 중 다음 구독 취소를 클릭합니다.
  4. 화면 하단에 구독 취소를 확인하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입력

동영상에 좋아요 또는 싫어요 표시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를 하는 것은 제작자의 동영상에 호감을 표현하는 빠른 방법입니다. 로그인한 상태라면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재생목록에 동영상이 추가됩니다.

동영상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동영상에 싫어요 표시를 하여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콘텐츠를 신고하려면 별도로 동영상을 신고해야 합니다.

동영상에 좋아요 또는 싫어요 표시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를 하려면 동영상 플레이어 아래에 있는 '좋아요' 아이콘 , 싫어요 표시를 하려면 '싫어요' 를 사용합니다. 선택을 취소하려면 해당 아이콘을 다시 선택하면 됩니다.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보기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를 하면 동영상이 재생목록에 자동으로 추가되어 좋아요 표시한 모든 동영상을 간편하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의 '라이브러리' 아래에 있는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재생목록에 최대 5,000개의 동영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출력

YouTube 알림 관리

YouTube 알림을 이용하면 즐겨찾는 채널의 새 동영상 및 업데이트와 기타 콘텐츠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는 내가 구독하는 채널에 대한 알림을 보내며, 내 관심사에 기반한 알림을 보내기도 합니다. 알림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사용 중지하려면 아래의 안내를 따르세요.

참고: 알림 설정은 기기별로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알림과 구독 피드의 차이점

구독 피드는 휴대기기와 컴퓨터에서 지원되며 구독 채널에서 최근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이 표시되는 공간입니다.

알림을 사용하면 구독한 채널의 신규 동영상과 업데이트 소식을 이메일, 휴대기기 알림, 컴퓨터의 알림으로 보내 드립니다. 채널을 구독하면 채널 활동의 하이라이트가 포함된 맞춤설정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구독한 채널의 모든 알림을 수신하려면 종 모양 알림 아이콘 을 탭하세요. 그러면 아이콘이 종이 울리는 모양 으로 바뀌어 모든 알림의 수신을 선택했음을 나타냅니다.

채널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된 경우에는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종 모양 알림 아이콘이 알림 없음 으로 설정됩니다. 이 설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채널 구독에서 알림 종의 의미

 맞춤설정 알림(기본값)
 알림 없음
 모든 알림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이나 채널을 구독하는 경우에는 종 모양 아이콘이 자동으로 알림 없음 으로 설정되고 비활성화됩니다.

특정 채널의 업데이트 알림 받기

채널을 구독하면 채널 활동의 하이라이트가 포함된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되며 구독 피드에 새 동영상이 모두 표시됩니다. 알림 설정을 변경하여 채널에 콘텐츠가 게시될 때마다 알림을 받거나 알림 수신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구독한 채널의 업데이트 알림 받기

  1. 채널 페이지 또는 보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채널을 아직 구독하지 않은 경우 '구독'을 클릭합니다. 채널을 구독하면 맞춤설정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3. 종 모양 아이콘 을 클릭하여 '모든 알림'이나 '맞춤설정 알림'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알림'  - 모든 업로드와 실시간 스트림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 '맞춤설정 알림' - 일부 업로드와 실시간 스트림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맞춤설정'은 사용자마다 다르게 정의됩니다. YouTube에서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알림을 보낼 시기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요소에는 사용자의 시청 기록, 특정 채널의 시청 빈도, 특정 동영상의 인기도, 사용자가 알림을 열어보는 빈도 등이 포함됩니다.

채널 구독을 취소했다가 다시 구독하면 알림 설정이 맞춤설정 상태로 재설정됩니다. 동영상이 업로드될 때마다 알림을 받으려면 모든 알림을 사용 설정하세요.

예제 입력 1

1

예제 출력 1

1450195325

예제 입력 2

4

예제 출력 2

1450287860

힌트

 

도움이 되었나요?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구데기컵 > EtvycAuRLZpb6hhe86x0 A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