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3 초 (추가 시간 없음) 1024 MB (추가 메모리 없음)95463247.059%

문제


천재 과학자 토끼가 사는 도시에는 동서로 길게 뻗어있는 도로가 있고, 이 도로를 따라서 $N$ 개의 기지국이 세워져 있다. 이 기지국은 도로에서의 원활한 통신을 도와준다. 편의상 도로 위에 있는 시청에서 동쪽으로 $X$만큼 떨어진 곳을 위치 $X$라고 하자($X < 0$인 경우에는, 서쪽으로 $-X$ 만큼 떨어져 있다.) $i$ 번 기지국은 위치 $X_i$ 에 있으며, 크기가 $H_i$이다. 기존 1세대 통신 방법을 사용하면 $i$ 번 기지국으로부터 거리가 $H_i$ 이하인 모든 위치에 1세대 통신 방법으로 통신을 할 수 있다. 즉 $p$가 폐구간 $\left[X_i-H_i, X_i+H_i\right]$ 안에 속해있으면 위치 $p$에서 $i$ 번 기지국과 1세대 통신 방법으로 통신을 할 수 있다.

토끼는 새로운 2세대 통신 방법을 개발했다. 이 통신 방법을 사용하면 대용량 통신을 할 수 있고, 통신 거리가 $3$배씩 늘어서 $i$ 번 기지국과 거리가 $3H_i$ 이하인 모든 위치에 2세대 통신 방법으로 통신을 할 수 있다. 즉 $p$가 폐구간 $\left[X_i-3H_i, X_i+3H_i\right]$ 안에 속해있으면 위치 $p$에서 $i$ 번째 기지국과 2세대 통신 방법으로 통신을 할 수 있다. 2세대 통신 방법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기지국이 너무 촘촘하게 있으면 서로 간섭을 일으킬 수 있다. 어떤 위치가 2개 이상의 기지국과 1세대 통신 방법으로 통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있으면, 해당 위치에서 전파 간섭이 일어난다. 다시 말하면, $\left\lvert X_j-X_k \right\rvert \le H_j + H_k$인 경우에 $j$ 번 기지국과 $k$ 번 기지국이 담당하는 범위가 겹쳐서 전파 간섭이 일어난다.

이 도시의 시장 로얄은, 기존에 있는 기지국 중 일부를 2세대 통신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나머지 기지국을 철거하는 방식으로 2세대 통신을 지원하려고 한다. 이때, 업그레이드한 기지국끼리는 서로 전파 간섭이 일어나서는 안 되고, 하위 호환성을 위해 기존의 1세대 통신 방법을 사용하여 통신을 할 수 있었던 위치에서 2세대 통신 방법을 사용하여 통신할 수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위치 $x$에 대해 $x \in \left[X_i-H_i, X_i+H_i\right]$인 $i$가 존재하면, 2세대 통신으로 업그레이드 한 $j$ 번 기지국이 존재해서 $x \in \left[X_j-3H_j, X_j+3H_j\right]$를 만족해야 한다. 로얄을 도와서 어떤 기지국을 2세대 통신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지 계산해주자. 업그레이드할 기지국의 개수를 최소화할 필요가 없음에 유의하자.

(a) 전파 간섭으로 인해 업그레이드 불가 (b) 하위 호환성을 만족하지 않는 상황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2세대 업그레이드 예시

입력

다음과 같이 입력이 주어진다.

$N$  

$X_1$ $H_1$

$\dots$

$X_N$ $H_N$

  • $N$은 기지국의 개수이다. ($1 \le N \le 500\,000$)
  • $X_i$는 $i$ 번 기지국의 위치이다. ($-10^{18} \le X_i \le 10^{18}$)
  • $H_i$는 $i$ 번 기지국의 높이이다. ($1 \le H_i \le 10^{18}$)
  • 입력으로 주어지는 모든 수는 정수다.

출력

첫째 줄에 2세대 통신으로 업그레이드할 기지국의 수 $M$을 출력한다. 그다음 줄에, 2세대 통신으로 업그레이드할 기지국의 번호 $M$ 개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답이 여러 가지면 그 중 아무거나 하나를 출력한다.

만약 문제의 조건을 만족하면서 업그레이드할 기지국을 고르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대신에 첫 번째 줄에 -1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2
0 5
3 3

예제 출력 1

1
2

두 기지국을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전파 간섭이 일어나기에, 두 기지국 모두를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다.

기존에 1세대 통신 방법으로 위치가 $-5$ 이상 $6$ 이하인 부분에 통신이 가능했고, 2번 기지국을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2세대 통신 방법으로는 위치가 $-6$ 이상 $12$ 이하인 부분에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1세대 통신으로 통신이 가능한 모든 위치에서 2세대 통신을 할 수 있다.

예제 입력 2

5
0 3
3 2
4 1
9 3
16 2

예제 출력 2

3
2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