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추가 시간 없음) 1024 MB37614411846.094%

문제

세로 $n$ 픽셀, 가로 $m$ 픽셀로 구성된 직사각형 형태의 이미지가 있다. 정휘는 적당한 자연수 $i, j$를 선택해서 이미지의 세로 길이를 $i$배, 가로 길이를 $j$배 확대해서 세로 $ni$ 픽셀, 가로 $mj$ 픽셀 이미지를 만들었다. 하지만 모종의 이유로 원본 이미지가 삭제되어 여러분들에게 원본 이미지 복원을 요청했다.

확대된 이미지가 주어지면 가능한 원본 이미지 중 가장 작은 원본 이미지를 구해서 출력하라. 이때, 구현의 편의를 위해 각 픽셀의 정보는 알파벳 소문자 (a, b, ... , z; 아스키 코드 97-122) 로 표현한다.

입력

첫째 줄에 확대된 이미지의 크기를 나타내는 정수 $ni, mj$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i$줄에 걸쳐, 각 줄마다 이미지의 각 픽셀 값을 나타내는 $mj$개의 알파벳이 주어진다.

출력

가능한 원본 이미지 중 넓이가 가장 작은 것을 출력한다.

첫째 줄에 원본 이미지의 세로 길이와 가로 길이를 의미하는 정수 $n, m$을 공백으로 구분해서 출력한다.

둘째 줄부터 $n$줄에 걸쳐, 각 줄마다 원본 이미지를 나타내는 $m$개의 알파벳을 출력한다.

가능한 답안이 여러 가지 있으면 아무거나 출력해도 된다.

제한

  • $1 \leq ni, mj \leq 1\,000$
  • 이미지의 각 픽셀은 알파벳 소문자 (a, b, ... , z; 아스키 코드 97-122) 로 표현된다.

예제 입력 1

3 6
aabbaa
bbaabb
aabbaa

예제 출력 1

3 3
aba
bab
aba

출처

High School > 선린인터넷고등학교 > 2021 선린 정보 알고리즘경시대회 B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