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512 MB106086779885.348%

문제

소떡소떡은 기다란 꼬치에 소세지와 떡을 끼운 음식이다. 편의상 소떡소떡을 알파벳 st로만 구성된 길이 $N$의 문자열로 생각하자. 알파벳 s는 소세지를, t는 떡을 의미한다.

위 그림은 길이가 $7$인 소떡소떡의 예시이다. 유진이는 소떡소떡을 먹기 전에 소떡소떡을 팰린드롬 소떡소떡으로 만들려고 한다. 팰린드롬이란, 앞에서부터 읽었을 때와 뒤에서부터 읽었을 때가 같은 문자열을 말한다. 예를 들어 sts, tsst, tt는 팰린드롬이다.

유진이는 특별한 마법을 사용해서 꼬치에 꽂힌 소세지 하나를 떡으로 바꾸거나, 반대로 떡 하나를 소세지로 바꿀 수 있다. 위 그림은 마법을 한 번 사용해서 떡 하나를 소세지로 바꾼 그림이다.

위 그림은 마법을 한 번 더 사용해서 떡 하나를 소세지로 바꾼 그림이다. 이제 이 소떡소떡은 팰린드롬 소떡소떡이 되었다.

유진이가 먹으려고 하는 소떡소떡이 주어질 때, 이 소떡소떡을 팰린드롬 소떡소떡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마법을 최소 몇 번 사용해야 할까?

입력

첫째 줄에 소떡소떡의 길이 $N(1 \le N \le 1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 소떡소떡을 의미하는 길이 $N$의 문자열이 주어진다. 이 문자열은 알파벳 st로만 구성되어 있다.

출력

소떡소떡을 팰린드롬 소떡소떡으로 만들기 위해서 마법을 최소 몇 번 사용해야 하는지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7
ststtss

예제 출력 1

2

예제 입력 2

8
ttsststt

예제 출력 2

1

예제 입력 3

6
ssttss

예제 출력 3

0

출처

University > 충남대학교 > 2022 충남대학교 SW-IT Contest > Division 1 C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