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   1년 전

안녕하세요. 고수님들!

저는 아직 코딩이 익숙하지 않아서 문제를 풀어 정확한 풀이가 나온 뒤에

다른 분들의 풀이를 참고하면서 공부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풀이를 일부 적용해서 제 비효율적인 코드를 보완하고 고쳐서 더 나은 코드로 만든 후 다시 재제출을 하거나

다른 분의 풀이 중 너무 아름다운 풀이는 이해한 후에 똑같이 작성해서 재제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백준 이용규칙을 보면서 자신이 작성하지 않은 소스 코드를 제출해 문제를 푸는 경우가 치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풀이를 똑같이 작성해서 재제출하는 건 치팅이었음을 알게 되어 반성합니다. (앞으로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풀이를 공부하고 일부 적용해서 제가 쓴 비효율적인 코드를 보완하고 고친 후 재제출하는 것이 치팅에 해당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주석에다 참조한 코드의 출처를 명시하고 한다면 상관 없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게 재제출은 공부한 후에 찍는 마침표같은 의미여서 문제가 없다면 계속하고 싶습니다...)

qvixnh22   1년 전

치팅의 근본적인 문제는 "본인이 해결하지 않은 문제를 통해 레이팅을 높인다"에 있습니다. 특히 타인의 풀이를 이용해 본인이 AC를 받은 코드를 보완하는 과정은 이런 문제점과는 관련 없어 보입니다. 

pill27211   1년 전

"그런데 다른 분들의 풀이를 공부하고 일부 적용해서 제가 쓴 비효율적인 코드를 보완하고 고친 후 재제출하는 것이 치팅에 해당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설마요. boj에서 AC를 받은 후 다른 코드들을 열람해볼 수 있도록 한 이상향이 바로 이런 그림을 위해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noa   1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