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이나 VR이 최근에 뜰 수 있었던 건 환경적인 요인이 큽니다.
이전에 비해 그렇게 혁신적인 방법론이 등장한 것이 아니라고 학부에서 배웠습니다. (몇몇 세부 분야에서는 혁신이 있었...)
아직까지 가야할 길이 먼 두 분야이고, 지금이야 인기가 있지만 곧 한계점에 다다를 겁니다.
그 두 분야도 남들과 차이를 벌리려면 결국 상당한 수준의 수학실력을 요구합니다.
알고리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저를 포함한 많은 랭커들은 그냥 단순 취미 생활입니다. 이걸 그냥 게임처럼 즐기면서 해요.
그런데 이건 하다보면 특정 분야의 수학 실력도 좀 늘고, 사고력, 순발력, 논리력 등이 좀 향상되는 이점이 있죵.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제외한 거의 모든 컴퓨터과학 분야의 기본이 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수행시간이 빠르고 정확한 문제 풀이법을 빠른 시간 안에 생각해내는 훈련이 어딘가에는 반드시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당장에 하고 싶은 게 있고, 그걸 하는데 알고리즘 문제 풀이가 필요없다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론트앤드 개발하시는 분들이 알고리즘 문제 풀이 열심히 하셔서 얻어갈 수 있는 건 거의 없지 않을까요.
질문글을 보고 평소에 하던 생각을 두서 없이 나열해 보았습니다.
rookel 7년 전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언어도 많이 등장하고, 머신러닝이나 VR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문득 든 생각이지만, 이러한 시대에 알고리즘에 많은 시간들을 투자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손해를 보는 건 아닐지 고민되요.
예를 들어 웹이면 웹, 서버면 서버, 게임 개발을 지향하는 사람은 Unity나 Unreal 엔진을 공부한다고 치면
이런 다양한 분야에서 기본적인 실력을 갖추는 데까지도 많은 시간이 들텐데, 알고리즘을 깊게 파는 여유를 가져도 될 지 궁금합니다.
백준 회원님들은 프로그래밍에서도 세부적인 분야에 시간을 어떻게 투자하시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