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5년 전

카이스트 대회 덕분에 10년이 지나도 생기지 않을 것 같았던 서브태스크 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문제: A+B - 9

출처: 2018 KAIST RUN Spring Contest

서브태스크 문제의 데이터는 각 서브태스크 별로 구분되어져 있으며, 각 서브태스크는 모두 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서브태스크에 속하는 데이터를 모두 맞은 경우에만 해당 배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각 서브태스크의 결과는 소스 보기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5월 25일까지 추가될 예정입니다.

혹시 서브태스크 문제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이곳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rdd6584   5년 전

그 문제에 대해서 100점이 아니면 그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고 보기 어려우므로 ac말고 빨간색이나 다른 상태를 주는 게 낫지 않을까요?

startlink   5년 전

그건 다른 부분 문제 점수들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rdd6584   5년 전

그렇다고 생각하는 데, 부분 점수는 다 수정하기가 힘들기도 하고 로또문제나 숫자야구처럼 뭔가 특수한 형태의 문제가 있어서 바꾸기는 조금 어려울 꺼 같고, 부분 점수와 서브태스크를 따로 나눈 만큼 그렇게 해도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예 100점이 불가능한 문제 -> 부분점수(특정 점수 이상 ac (1점 포함)), 

가능하면서 태스크가 나뉘어져 있는 문제 -> 서브태스크(100점 ac)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이렇게 생각하는 유저도 있다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leehosu01   5년 전

사실 대회에서는 5문제 전후 로  출제되서 부분점수가 크게 문제 되지 않는데 oj 에서는 누적이고 두세시간만 사용될 등수가 아니잖아요 
서브태스크문제가 100점이면 확실히 AC인데 

서브태스크문제가 100점이아니면 확실히 AC여부가 불확실 하니깐

(solve subtask problem count)+=(long double)획득점수/만점 ; 

이런거 어때요?

(view user score) = (long double) ( (solve normal problem count) + (solve subtask problem count) )


startlink   5년 전

무슨 말인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서브태스크 문제의 만점은 100점이 아닐 수도 있으며, 만점이 아닌 경우에는 맞은 사람, 맞은 문제 등의 카운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