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5년 전

  1. ★☆★☆★☆★☆ 널 문자는 단 한 개도 출력해서는 안 됩니다!!! ☆★☆★☆★☆★ 비록 일부 환경 (Visual Studio 등)에서는 널 문자를 출력해도 공백처럼 나타나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공백과는 전혀 다른 하나의 문자가 출력되는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널 문자를 단 한 개라도 출력한다면 오답이 됩니다. 절대로, 절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세상이 무너져도 널 문자가 출력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문자열의 마지막 문자를 넘어섰는데 출력을 더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널 문자를 이미 출력한 뒤에 곧바로 종료해도 늦습니다.
  2. 10의 배수 개만큼 출력하고 종료해야 하는 경우를 조심하세요. 이러한 경우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서 틀리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3. 최대 100개의 문자가 입력된다면, 그를 위해 필요한 공간은 최소 101칸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문자열은 끝에 널 문자 하나를 반드시 필요로 하기 때문이고, 문자열 입력 함수들도 널 문자를 끝에 의무적으로 삽입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fgets 등 개행 문자까지 저장하는 함수로 입력을 받았다면 개행 문자까지 포함해서 102칸이 필요하지만, 개행 문자는 무시해도 정답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4. 첫 줄의 시작에 개행 문자를 출력해서는 안 됩니다. 이럴 경우 "출력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를 받게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