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2년 전

안녕하세요.

이전에 올린 BOJ 8주년 기념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2. 대회가 진행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목표는 단 하나입니다.

대회 개최에서 @baekjoon 의존성을 0%로 줄이기

최근 대회 기능 업데이트를 거의 완료해 내부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 구현한 대회는 관리자의 권한을 많이 늘렸습니다.

지금까지는 대회 개최 의사를 밝힌다고 해도, 대회 페이지의 목록에 띄우려면 모두 @baekjoon 에게 연락해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제 예비 소집, 예선, 대회 등과 같은 라운드의 개최도 모두 홈페이지 상에서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대회 전용 계정 발급도 지금까지는 참가자 명단 전송 -> @baekjoon 업로드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런적은 없지만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비밀번호를 수정하려면 @baekjoon에게 연락해 수정을 요청했어야 했습니다. 또는, 참가자를 더 추가해야 하는 경우 다시 메일을 통해 연락을 취했어야 했습니다. 이제 이 모든 대회 참가자 관리를 홈페이지상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코어보드 프리징도 문제였습니다. 스코어보드 프리징을 대회 종료 60분 전에 하기로 해놓고, 120분에 해야하는 경우에는 @baekjoon에게 연락해 수정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상에서 프리징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코어보드 어워딩 모드도 문제였습니다. 어워딩 모드 URL을 @baekjoon이 보내주기까지 기다려야 했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 안내를 따라서, 어워딩 모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수상자 슬라이드(대상 ~~팀, 금상 ~~팀 등)를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문제, 데이터의 업로드입니다. 문제와 데이터의 업로드는 메일 전송으로 @baekjoon에게 보냈고, 그 뒤 업로드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직접 업로드하면 됩니다. 

대회 중간에 문제 수정, 데이터 수정도 더 이상 메일 전송을 통해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하면 됩니다.

모든걸 @baekjoon을 통하지 않고, BOJ를 통해서 직접할 수 있는 대회를 새로이 만들었습니다.

모두 완성이 되면, 지금까지 BOJ에서 대회 개최 경험하신 분들 또는 대회 개최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초대해 베타테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베타테스트는 6월 초로 생각중이며, 7월 부터는 위에서 언급한 시스템을 이용해서 대회를 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제 연락을 기다리던... BOJ에서 대회를 개최하신 분들께 이런 시스템일 진작에 만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럼 다시 새로운 소식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dd6584   2년 전

헉 :fan:이에요 그리고 업데이트 내용 너무 좋아요. 대회 한번 개최해보고 나니 준비과정에서 백준님이 하시는 수고가 엄청 많은걸 깨닫게 되더라구요.

moonrabbit2   2년 전

:god:

eric00513   2년 전

:wow:

startlink   2년 전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79brue   2년 전

기대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