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5년 전

대회 문제들 중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수대로 최악의 케이스를 꽉 채워넣는 것이 의도된 바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도 본래 데이터는 그런 상태가 아니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극단의 최대 입력이 데이터로 추가되어 대부분의 솔루션들의 수행 시간이 오로지 입출력 때문에 5배 가까이 늘어나고 말았습니다. 평범하게 괜찮은 속도를 내는 입출력들이 가까스로 통과되는 수준입니다.

이미 그 정도의 케이스라면 시간 제한을 웬만큼 늘려도 잘못된 시간복잡도로 통과될 일은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의 시간 제한을 3초 내지는 2초로 늘렸으면 합니다.

jh05013   5년 전

문제의 그 데이터를 추가한 사람으로서, 그 데이터의 삭제를 대안으로 제안합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에서 "eval이 통과합니다."라고 했는데, eval이 통과하면 안 될 이유가 전혀, 하나도 없습니다. 제가 왜 이 말을 했는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이걸 추가함으로 인해 eval은 물론 다른 코드들도 같이 틀리게 되어서 굳이 최적화를 해야 되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doju   5년 전

이 문제는 최악의 경우 50,000,000바이트를 넘는 크기의 입력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데, 이런 데이터의 추가를 막고자 한다면 모든 테스트 케이스에 대한 p의 길이의 총합과 n의 총합에 제한을 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예시: 14698번 문제).

참고로 제가 작성한 코드는 scanfgetchar를 사용하는데 최악의 경우 로컬에서 2.3초 정도가 걸립니다.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시간 제한을 늘린다면 5초 정도로 늘려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baekjoon   5년 전

재채점과 문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https://www.acmicpc.net/rejudg...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