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angel   5년 전

요즘 자꾸 답변을 받자마자 질문글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아 저격? 해봅니다.

질문글은 본인 뿐 아니라, 같은 문제에서 헤매고 있는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매번 똑같은 질문을 다시 올리고, 그에 대해 다시 답변하는 것은 질문자에게나 답변자에게나 수고스러운 일이 됩니다.

질문 사항이 해결된 뒤 내용을 수정하는 것 또한, 비슷한 부분에서 실수한 미래의 누군가가 참고할 자료가 사라지는 일이 됩니다.

또한, 답변자의 입장에서는 공들여 쓴 답변이 글과 함께 증발하게 될 텐데, 글을 삭제하는 것은 답변자에게도 예의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이 게시판에서 답변자로 활동하는 많은 분들은 모두 무보수로 자기 시간을 할애해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답변자 분들이 답변을 달며 원하는 것이 이 글이 깨끗이 삭제되는 것일지, 글을 삭제하기 전 다시 한 번 고민해주세요.


P.S.

@startlink

글 삭제 기능이 "풀었으니 글삭튀" 와 같이 악용되는 것 외의 사용처를 본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삭제 버튼을 없애는 것은 어떨지 강력히 건의드립니다.

또한, 최근 글 삭제 기능을 심하게 악용하는 유저 한 분이 계십니다. 누군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위의 공지사항에 따르면,

  • 답변이 남겨져있는 글 내용을 자주 삭제하는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라고 하는데, 제한을 받는 경우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가급적 관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k5nen   5년 전

방금도 올라온 질문에 답변을 올리려 했더니 그새 글이 삭제돼서 허무하네요.

질문은 전혀 부끄러운 게 아닙니다. 미래에 질문 게시판을 살펴볼 사람들을 위해 글을 지우지 말고 남겨주세요.

knight7024   5년 전

네이버 카페의 기능처럼 답변이 달린 질문은 삭제가 불가능하게 하면 좋겠습니다.

@rkn04 바보

kimsy96   5년 전

답변자의 글삭제는 남겨두셨으면 합니다..

저번에 답변했는데 틀리게 달았던적이있어서..

eric00513   5년 전

작성자가 아닌 답변자는 괜찮은데, 글을 올리는 사람의 댓글은 지우지 못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wookje   5년 전

니다.

shady   5년 전

답변이 달린 글은 수정/삭제가 불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질문을 신중하게 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 질문을 부끄러워하는지 모르겠네요.

ksjlinker   4년 전

해당 문제에 대한 질문을 쓰고 나서 답변이 없고, 문제를 푼 뒤에 삭제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chogahui05   4년 전

해당 문제에 질문을 쓰고 나서 답변이 없고, 문제를 푼 뒤에 삭제한다.

한 1시간, 2시간 가량 디버깅 하고, 답변을 달았는데 404 not found가 뜨면 답변하신 분의 기분은 런타임 에러..

질문글은 그냥 질문하셨으면 냅두는 게 제일 좋아요. 해결이 되었더라도 더 좋은 답변이 있을 수도 있고요.

사실 나쁜 질문은 없어요. 물론 맞왜틀은 있을 수 있기는 한데 그것도 괜찮. 질문을 삭제하고 튀는 게 나쁜 거지...

sait2000   4년 전

글 삭제를 못 하게 바꾸면 글 카테고리를 바꿀 수 있게 같이 바꿔주세요. 요청글을 실수로 질문에 올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지금으로써는 삭제하고 요청에 다시 쓰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네요.

ksjlinker   4년 전

좋은 의견이네요. 

andy20070220   4년 전

역지사지! 다른 사람의 입장도 생각하게 되면, 다시는 질문 글을 지우지 않아야 해요.

rby011   4년 전

확인요

suki5036   4년 전

확인했습니다~

asw9161   4년 전

확인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