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3310   8년 전

왜 틀렸는지좀 가르쳐 주세요...

ddaafftt   8년 전

이 문제는 입력값에 따라 출력값이 달라지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고양이 그림만 출력을 시키면 정답입니다.

우선 한번 mins3310님께서 작성하신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시켜보세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경고 메시지를 띄울수 있으니 그 경고 메시지를 참조해주시고 만약 모르시겠다면...

  1. 내가 출력한 고양이 그림과 정답의 고양이 그림이 동일한지? 아니면 차이가 있는지?
  2. 차이가 있다면, 글자가 더 추가되서 나오는지? 아니면 글자가 삭제되는지?
  3. 추가되거나 삭제된 글자는 내가 잘못 작성한건지, 컴퓨터가 혼동을 해서 못알아들은건지?
  4. 컴퓨터가 혼동한거라면, 어떤 형식을 사용해야 그 글자를 출력할수 있게 되는지?

명쾌한 해답을 원하셨을텐데 힌트가 거의 정답 수준인 문제여서 부득이하게 이렇게 올립니다..

왠만한 C언어 입문서에는 이 문제를 풀 수 있는 내용이 반드시 있을테니 책을 참조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onjo0127   8년 전

이런 문제를 쉽게 풀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죠.

입력이 없기 때문에, 그냥 출력만 하면 됩니다.

제출 페이지에서 언어를 선택하실때, Text라는 언어가 있습니다.

언어를 Text로 선택하고, 문제의 답을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기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정 C언어로 풀고 싶으시다면 표준출력으로는 띄어쓰기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정답과 뭐가 다른지 구분하기 힘드니,

파일출력으로 메모장에 출력하셔서 정답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nwk1541   8년 전

저는 이문제말고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풀고 있었는데 도대체 무슨 수학적 원리가 있을까...작은 따옴표는 몇번에 몇번씩 나오나..

어떤식으로 조건문을 줘야하나 ..반복문은 어떻게?? 이러고 있었는데 onjo0127님의 답변을 보고...정말...지구가 멸망했으면 좋겠습니다.

땀 뻘뻘흘리면서 2시간정도 헤맨것같네요

onjo0127   8년 전

ㅋㅋ 저도 처음엔 고생해서 풀다가 text라는 언어가 있는 걸 알고는 엄청 짜증났던... ㅋㅋ

gatlingfever   7년 전

c언어의 printf에서는 백슬래쉬 하나만 써서는 출력이 안됩니다. \\ 이런식으로 두번 써야 하나가 출력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