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a   5년 전

안녕하세요.

HOLICS 알고리즘 대회를 진행을 주로 담당했던 cea입니다. 대회 문제 A와 E의 오류에 있어서 굉장히 죄송합니다. 첫 대회이기도 해서 모든 면에서 너무 미흡했고, 제 능력이 부족해 잘못된 데이터도 있고,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수정하기 이전 버전의 문제가 수정 없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다행히 대회 중에 E를 제출하신 분은 ainta님이 유일하셨습니다.) 이는 현재로서는 수정되었고, 대회를 참가한 많은 사람들에게 본인이 맞게 제출한 풀이도 틀리는 등의 스트레스나 대회를 참가할 의지를 잃는 방향으로 이어지시지 않았기를 희망합니다.

처음에는 일반적인 PS/CP 대회로 기획되었으나, 문제 출제자들의 편향과 대회와 관련된 여러 요인들로 인해 대회는 굉장히 수학적인 성향이 강한 문제가 주가 되었습니다. 이는 학내에서 대회를 홍보할 때는 구체적으로 언급되었지만, 외부인 대상으로 대회를 진행할 때는 언급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open contest에 많이 참가하거나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발전해서 다음에 또 대회를 개최할 기회가 있더면 여러분께 더 좋은 대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모든 참가자에게 대단히 죄송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 대회가 끝나고 학내로 진행되었던 문제 풀이에 대한 설명 및 에디토리얼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 자료는 동아리 홈페이지 등이 없는 관계로 제 개인 Google Drive에 업로드 했습니다.

에디토리얼:  https://goo.gl/t233N1

감사합니다.

안청응 올림.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