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05013   5년 전

걸그룹 마스터 준석이

  1. "잘못된 데이터를 찾음"에 cubelover님을 추가해 주세요.
  2. 문제 설명이 처참합니다. 다음으로 교체해 주세요.

입력

첫 번째 줄에는 총 입력 받을 걸그룹의 수 N(0 < N < 100)과 맞혀야 할 문제의 수 M(0 < M < 100)을 입력받는다.

두 번째 줄부터는 각 걸그룹마다 팀의 이름, 걸그룹의 인원 수, 멤버의 이름을 입력받는다. 모든 이름과 수는 한 줄씩 구분되어 입력된다. 팀과 멤버의 이름은 최대 100글자이며, 모든 글자는 알파벳 소문자이다. 하나의 걸그룹이나 서로 다른 두 걸그룹에 이름이 같은 두 멤버가 있는 경우는 없다.

그 다음 줄부터는 M개의 퀴즈를 입력받는다. 각각의 퀴즈는 두 줄로 이루어져 있으며, 팀의 이름이나 멤버의 이름이 첫 줄에 주어지고 퀴즈의 종류를 나타내는 0 또는 1이 두 번째 줄에 주어진다. 퀴즈의 종류가 0일 경우 팀의 이름이 주어지며, 1일 경우 멤버의 이름이 주어진다.

출력

첫 번째 줄부터 차례대로 퀴즈에 대한 답을 출력한다. 퀴즈의 종류가 0일 경우 해당 팀에 속한 멤버의 이름을 사전순으로 한 줄에 한 명씩 출력한다. 퀴즈의 종류가 1일 경우 해당 멤버가 속한 팀의 이름을 출력한다.

서울의 지하철

  1. 불필요한 쉼표가 너무 많습니다.
  2. 가능하면 어플리케이션이 제시하는 지하철 환승 횟수를 가능한 한 최소로 줄이고 싶어 한다.
  3. 지하철은 양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4. 개수 N(1 ≤ N ≤ 10)이  
  5. 이 문제의 입력 조건 관련 질문을 올린 사람을 "잘못된 조건을 찾음"에 추가해 주세요. https://www.acmicpc.net/contes...

A Great Way

  1. 정우는 숭실대학교까지 가장 적은 비용을 사용해서 도착하려 한다.
  2. c, d, e가 정수라고 명시해 주세요.
  3. 최소 비용 경로가 여러 가지 존재하면 거점의 수를 최소화하여 출력해야 한다고 명시해 주세요.
  4. "잘못된 조건을 찾음"에 저를 추가해 주세요.

퍼레이드

  1. 그것을 연결하는
  2. 연결이 되어있는 모든 연결 구간들을
  3. 서로 다른 두 연결 구간이 서로 같은 두 지점을 연결하는 경우나 연결 구간이 하나도 연결되지 않은 지점은 존재하지 않는다.

수행 시간

이 문제도 설명이 처참한 데다가 아예 틀린 말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교체해 주세요.

  1. 모든 컴퓨터에는 1번부터 n번까지의 번호가 매겨져 있다. 모든 컴퓨터는 각자의 계급과 동작 속도를 가지고 있다.
  2. i번 컴퓨터와 j번 컴퓨터 간에 정보를 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i - j)2이다.
  3. 각 컴퓨터의 계급은 1 이상 n 이하의 정수이다. 모든 컴퓨터의 계급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수열을 c1, c2, … cn이라고 할 때,  cj - cj-1 ≤ 1이다.
  4. 제일 낮은 계급의 컴퓨터는 시스템 시동과 동시에 동작을 시작한다.
  5. 제일 낮은 계급의 컴퓨터를 제외한 모든 컴퓨터들은 자신보다 한 단계 낮은 계급의 모든 컴퓨터에게 정보를 전달받아야만 동작을 시작할 수 있다.
  6. 계급이 c인 컴퓨터가 동작을 시작하면 특정 시간 이후에 동작을 마치고, c+1의 계급을 가진 모든 컴퓨터에 정보를 전달한 후 종료된다. 동작 시간은 양의 정수이고, 모든 정보 전달은 동시에 이루어진다.
  7. 모든 컴퓨터가 동작을 마치고 종료되면 이 시스템의 임무 수행이 끝난다.

첫 번째 줄에는 컴퓨터의 개수 n이 주어진다. (3 ≤ n ≤ 100) 두 번째 줄부터 n개의 줄에 걸쳐 1번부터 n번까지 각 컴퓨터의 계급과 동작 시간 t가 공백을 두고 주어진다. (1 ≤ t ≤ 100)

오늘의 날짜는?

  1. "모일 수 있도록" 뒤의 줄바꿈을 지워 주세요.
  2. "다음은 채점 서버에서 KST 시간으로 2018년 9월 29일 오후 2시 0분 0초에 date 명령어를 실행시킨 결과이다." 이게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워 주세요.
  3. "단, 이 문제의 정답은 24시간표기법을 이용해 출력해야한다."를 "... 출력해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자." 뒤로 옮겨 주시고, "출력해야 한다" 오타도 수정해 주세요.

나는 친구가 적다

  1. Large 데이터 중 하나에 길이가 200,001인 문자열이 있습니다. 입력 설명이 바뀌어 버리다니...
  2. "잘못된 데이터를 조건을 찾음"에 저를 추가해 주세요.
  3. (1 ≤ |S| ≤ 200,001)가 두 번 들어가 있습니다. 첫 번째를 지워 주세요.
  4. "성민이는 재입대를 해 이 위기를 탈출하고자 한다. 성민이는 최대한 재입대를 하고 싶지 않다."가 대체 무슨 뜻일까요... 문제 설명을 교체해 주세요.

친구가 적은 성민이는 수업에 결석을 해도 시험이나 과제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얻을 수 없었다. F학점을 받을 위기까지 아슬아슬하게 결석일 수를 유지하던 성민이는, 어느 날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쪽지시험을 보게 되었다!

갑작스런 쪽지 시험으로 마음이 급해진 성민이는 매직아이를 사용해 벼락치기를 하기로 한다. 급하게 매직아이를 배운 성민이는 책을 빠르게 훑어 키워드 중심의 공부를 하려고 한다.

성민이가 듣는 과목의 교과서는 알파벳 소문자와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다. 성민이가 교과서 내에서 찾고자 하는 키워드 역시 알파벳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성민이에게 큰 문제가 생겼다. 몇 안 되는 친구에게서 결석한 날의 수업 내용을 들어 필기를 하던 중, 교과서에 숫자를 적어버린 것이다!!! 키워드를 찾기 힘들어 패닉에 빠진 성민이는 이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재입대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성민이는 최대한 재입대를 피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다른 친구인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성민이를 도와, 주어진 문자열에서 성민이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가 존재하는지 알려주자.

점프왕 쩰리

  1. 다른 칸에서는 출발하지 않는다.
  2. 아래뿐이다.
  3. 게임판의 승리 지점(오른쪽 맨 아래 칸)에는 -1이 쓰여 있고, 나머지 칸에는 0 이상 ? 이하의 정수가 쓰여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수를 찾아 주세요.)


adh0463   5년 전

흠.. 너무 많아서, 데이터랑 지문 정리된 한달 정도 후에야 문제 푸는 의미가 있겠군요

shieldnet   5년 전

문제 지문에 대한 좋은 수정사항 제안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의 날짜는 문제에서 "다음은 채점 서버에서 KST 시간으로 2018년 9월 29일 오후 2시 0분 0초에 date 명령어를 실행시킨 결과이다." 지문을 추가한 이유는, 대회 당일은 그렇지 않았습니만, 백준에 문제가 올라가게 되면 UTC+0으로 시간을 현재 시간을 출력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서울의 시간(UTC+9)과 날짜가 다른 경우가 존재하게 됩니다. 대회 도중에 혹시라도 세계 표준시와 9시간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계실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예시를 집어 넣었습니다. 

이외에 제가 수정할 수 있는 문제는 오늘 내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jh05013   5년 전

"걸그룹 마스터 준석이"의 입력 설명이 불확실하다고 생각되어 다시 수정 요청드립니다.

"두 번째 줄부터는 각 걸그룹마다 팀의 이름, 걸그룹의 인원 수, 멤버의 이름을 입력받는다. 모든 이름과 수는 한 줄씩 구분되어 입력된다."

jh05013   5년 전

그리고 데이터의 각 줄의 끝에 공백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https://www.acmicpc.net/board/...

shieldnet   5년 전

@junsuk0522 @ wjddn0728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