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hong2001   5년 전

알고스팟어의 알파벳 사전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단어의 목록이 주어졌을 때, 알고스팟어의 알파벳 순서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알고스팟어의 알파벳 사전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단어의 목록이 주어진다. 이 때 사용된 문자의 알파벳 순서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input은 alphabetical order 이므로 다음과 같은 케이스는 채점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

2
ab
a

연속된 두 단어중 하나가 다른 하나의 prefix 일 때, alphabetical order 이면 더 짧은쪽이 먼저 와야 합니다. 따라서 위 케이스는 문제 조건과 맞지 않습니다.

jh05013   5년 전

"만약, 올바른 순서가 없다면 "!"를"

namhong2001   5년 전

원문을 보시면 letter 에 대한 alphabetical order 에 대해 존재여부를 검증하고 "!"를 출력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문제 설명에서 주어진 word는 alphabetical order를 만족한다고 하였으므로 word에 대한 alphabetical order는 검증대상이 아닙니다.

namhong2001   5년 전

그렇네요. word가 alphabetical order를 만족하면 !가 되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 COCI solution을 살펴보니 prefix가 나중에 오는 경우 ! 처리를 하고 있네요.

@cubelover 님의 문제 설명이 요구사항을 가장 명확히 나타낸 것 같습니다.

의견주신 @jh05013님 @cubelover님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