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1122   10년 전

1004번 어린왕자문제입니다.

시작점과 도착점의 좌표를 입력받고  행성계의 중심좌표와 반지름값이 입력되면

시작점과 행성계의 중심좌표의 거리를 구하고 ( 제곱근을 구해야하지만 정수계산을 위해 (x좌표의 차의 제곱 + y좌표의 차의 제곱)) 을 반지름 r 의 제곱 과 비교하고 도착점과 행성계의 중심좌표의 거리를 구하고 역시 거리를 비교하였습니다.

시작점과 행성계의 중심좌표 거리가 r 보다 작으면 시작점이 행성계 내에 위치한다고 판단되고 이는 도착점도 마찬가지입니다. 행성계 내에 위치한다면 한번의 행성계 이탈과정이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count 값을 하나 올립니다.

하지만 시작점과 도착점 모두 동일한 행성계 내에 위치한다면 해당 행성계의 이탈과 출입은 필요없다고 판단하여 이경우에는 count 값을 올리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작성한 코드가 아래와 같은데 테스트케이스 값으로 입력할 경우 결과값이 옳게 나오지만 제출해보면 틀렸다는 결과를 받는데 제 코드에서 어떠한 예외 상황을 처리를 해주지 않을걸까요?

Nada   10년 전

두 행성의 좌표가 같고 가능 한 곳이 무수히 많을 경우의 처리가 안되어 있네요.

so1122   10년 전

아 그러면 다수의 행성계가 동일한 중심좌표와 동일한 반경을 가질 수 있다는거죠? 그것이 맞다면 정말로 제 코드에서는 처리가 안 되어 있는데 수정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