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4년 전

BOJ에서 node.js의 사용은 ES6 문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바로 v0.1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node.js는 io.js와 합쳐졌던 v4.0부터 LTS버전인 짝수 버전이 새로 나올 때마다 BOJ에 추가하려고 노력하는 언어입니다. 채점 프로그램이 이상하게 node.js v0.12부터 호환이 되질 않아 지금까지 v0.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node.js를 최신 LTS 버전인 v10.16의 채점에 성공을 했고, 이제 하나의 문턱만 넘으면 되는 상황입니다.

node.js는 입력을 받을 때 `/dev/stdin`을 주로 사용하는데, node.js의 채점에서 이 경로를 자꾸 찾을 수 없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언어에서 `/dev/stdin`을 접근하는 방식을 사용해봐도 안되더군요.

이 문제만 해결하면 node.js를 드디어 채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dev/stdin`의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다양한 소스로 채점을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ES6 문법을 사용해 런타임 에러 또는 컴파일 에러를 받은 소스가 있으면, 채점 번호를 적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elloheesu   4년 전

와 너무 좋아요!!!! 🎉🎉🎉🎉🎉🎉🎉 (노드 버전 낮아서 잠시 떠났었음을 고백합니다..)


- 집합의 표현] const 로 컴파일 에러

- UCPC는 무엇의 약자일까?] 배열.includes 로 런타임 에러

- 정답은 이수근이야!!] Math.log2 로 런타임 에러

sohnryang   4년 전

요즘 JS로 코딩하는데 한번 써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blobsmile:

helloheesu   4년 전

예전에 v0.10 기준으로 통과한 풀이를

입력을 받는 형식만 달리해서 풀었는데 시간초과가 나서 문의드립니다.

예전 풀이 : https://www.acmicpc.net/source/9052189

새로운 풀이 : https://www.acmicpc.net/source/14413478

startlink   4년 전

시간 제한이 0.15초인 문제라 입력 받는 형식만 다르게 해서 통과하지 못하는게 가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