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y5123   3년 전

답은 맞게 나오는거 같은데,, 시간초과가 납니다.. 생각은 했는데 이미짜고 나서보니,, 건들여보기가 엄두가 안납니다.. 혹시 시간을 줄일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너무 막짜놔서 죄송합니다 100 이랑 51은 그냥 50보다 큰수를 넣었습니다.. X 도 돌이라서 0보다 작은 -1을 넣었구요,, 감사합니다!

ghghgh777   3년 전

BFS에서 리스트를 큐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cmicpc.net/blog/v...의 Python 섹션을 확인해주세요.

하단의 for-loop도 순서 영향이 없는 것끼리는 묶을 수 있을 것 같네요.

omy5123   3년 전

조금 묶어봤는데 이제 틀렸습니다가 뜹니다.. ㅜㅠ 어디가 잘못된걸까요,, 반례가 있을까요

ghghgh777   3년 전

우선 물이 들어오는 날과 해당 위치에 도착하는 최소 날짜를 같은 리스트에 저장하다 보니 조건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를 분리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이 문제의 답은 50을 넘어갈 수 있는데 그 경우 KAKTUS가 출력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둘 이상 포함된 경우 하나의 *에 대해 BFS를 돌고 다음 *에 대한 BFS를 돌 때 .들이 이미 덮어써진 상태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있을 듯 싶습니다. 예를 들어,

5 5

..*..

.....

.....

D..S.

..*..

같은 경우입니다.

omy5123   3년 전

감사합니다 ㅠ 사람들꺼 보면서 이해하고 다시 짜서 해결하였습니다! 리스트도 두개만들고 큐도 두개만들어서 물들어오는거랑 위치를 따로 저장해주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