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dus0129   3년 전

A, B = map(int,input().split()) 이렇게 적으니 C언어에서 scanf_s("%d %d", &A, &B);  기능를 수행하는건 알겠는데

그럼 map() 함수는 무슨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인가요?

2. A, B = map(int,input().split())에서 split() 함수를 쓰는건 A, B 입력할때 공백을 만들기 위해서 인가요?

3. split() 함수하고 input() 함수 쓰는데 input().split() 쓰는 이유는 따로 있나요?

hawawa_coder   3년 전

Python에서 map함수의 함수 원형은 map(function, iterable [,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조금 쉽게 말씀 드리면...

연속 가능한 (iterables) 자료형을 어떠한 함수를 거치도록 하여, 그 함수가 적용된 또 다른 연속 가능한 자료형을 만들어주는 함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map(int, input().split())은 문자 혹은 문자열 배열을 int 함수를 거쳐 int형 list로 변환하라는 뜻이 되겠지요.

input()의 type은 str형이지만, built-in function 중 하나인 .split()은 뒤에 매개변수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공백과 같은 형태가 발견됐을 때 문자열을 구분해줍니다.

이 역시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input()을 통해 "1 2 4"와 같은 형태가 입력되면, .split()을 호출하여 공백으로 구분되니 [ '1', '2', '4' ]가 되는 것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