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rb7777   3년 전

게시판에 게시판의 모든 TC를 통과했는데, 제출하니 틀려서 멘붕에 빠진 분들이 몇몇 보이시는 것 같아 써봅니다. 저도 문제 TC + 모든 게시판 반례(엄청 많더군요 ㄷㄷ) 다 통과였는데 실수가 2개나 있었습니다.

매우 매우 큰 오류였음에도 모든 TC를 통과한 걸 보니 게시판 TC가 수많은 실수를 포괄적으로 다루는(걸러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보편적으로 많이 하는 실수 몇개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래는 제가 이전에 제출했던 오답 코드가 통과하지 못했던 반례들입니다. 매우매우... 기본적인 반례죠.. 그만큼 큰 오류고요. 이런 본적인 반례도 통과못하는 코드로도 수십개의 모든 TC를 통과했었습니다.

3 3

0 0 0

0 4 0

0 0 0

A: 5 W: 4

5 2

0 0

0 0

3 0

0 0

6 0

A: 5 W: 6

따라서, 게시판 TC를 다 통과했다 -> '보편적인 실수는 안했겠다. 사소한 오류나 오타를 찾아보자.' 마인드로 코드를 찬찬히 훑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멘붕이었는데, 샤워하고 찬찬히 슥 보니까 바로 보이더라고요. 사소한 실수일 확률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십쇼!

ls123kr   3년 전

감사합니다.

저도 게시판의 모든 TC가 맞았다고 나왔었는데, 4번 타입 CCTV에 대한 예외는 없었나봅니다.

저도 4번 CCTV의 방향 조건이 잘못돼있었고 수정 후 AC받았습니다. ([20%]WA -> AC)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