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3년 전

안녕하세요.

26일 BOJ에 대회가 6개가 14-18시에 동시에 열렸습니다. 17:25분부터 45분까지 대회 막판 제출이 많아 채점이 조금 밀리고, 채점 현황 페이지의 로딩이 매우 오래걸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대회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BOJ는 제출이 되면 자동으로 채점 현황 페이지로 이동시키고 있는데, 이 페이지가 로딩하는데 너무 오래걸려 60초 또는 그 이상이 걸려 504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채점 현황의 속도가 너무 느리고, 이 느린 페이지에 요청이 집중되다보니 더 느려지는 현상을 개선하고자 학교 채점 현황그룹 채점 현황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테스트 시점 당시 791명이 있고, 제출이 57만개 정도가 되는 서울대학교의 채점 현황은 로딩이 60초가 넘어 504 Gateway Time-out이라 페이지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약 80ms 정도 내에 페이지 로딩이 끝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인원이 498명, 제출이 27만개인 KAIST의 채점 현황은 기존에 약 24초 정도 걸렸으나, 현재는 이 페이지도 80ms 정도 내에 페이지 로딩이 끝납니다.

위의 속도는 유저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지만, 다른 페이지와 속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룹 채점 현황도 속도가 매우 빨라져, 기존에 10초 정도 걸리던 그룹 채점 현황의 로딩이 80ms 정도에 완료됩니다.

앞으로 더 빠른 채점 현황과 빠른 사이트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현재는 일부 유저의 느린 채점 현황을 개선해보려고 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