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joon   8달 전

아래 10가지 내용은 4월 내로 모두 완료될 예정입니다.

  1. 단계별로 풀어보기가 조금 더 업데이트 됩니다.
  2. 문제가 8천개를 돌파합니다.
  3. 문제 번역 반영이 조금 더 빨라집니다
  4. 회원 탈퇴가 생깁니다.
  5. 그룹 게시판 알림 기능이 생깁니다.
  6. 그룹 소스 공개가 생깁니다.
  7. 재채점 현황을 서버에서 필터링 합니다.
  8. 서비스 약관과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생깁니다.
  9. 온라인 저지 서비스 지원 센터가 생깁니다. (도움말 포함)
  10. 가끔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던 문제가 해결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위와는 별개로 4월 이후에 새로운 기능 또는 서비스 3개가 추가됩니다.

첫 번째는 BOJ에서 제공하는 문제의 풀이 (글 또는 동영상) 를 보는 기능이 생깁니다. 이 기능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한 문제당 100원~1000원 정도의 가격이 책정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BOJ 스쿨이 생길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뭘까요

세 번째로 온라인 저지와 관련된 새로운 서비스가 스타트링크를 통해서 오픈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기거나,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ssilb4   8달 전

각 문제마다 태그 형식으로 알고리즘분류를 설정하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도 있긴 하지만 제가 잘 몰라서 그런 것일 지도 모르겠는데,

운영진에서 스스로 설정하는 것 같은데, 매우 일부분만 설정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문제 푼 사람들이 스스로 문제 태그를 설정을 할 수 있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소스를 제출하고 정답일 경우에 팝업 창으로 "이 문제의 분류를 설정해주세요." 와 같은 문구가 뜨고

자료구조(스택, 큐 등),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DP 이런 식으로 이 문제를 풀기위해 알아야하는 것을 

정답을 맞힌 사람들이 스스로 설정을 하는 식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개인적으로 문제집을 만들거나 하지 않고 쉽게 문제들을 분류를 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부류의 문제만 쉽게 고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knatrepus   8달 전

부분점수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막연히 '맞았습니다!', '틀렸습니다!' 보다 '70/100' 이런식으로요

TLE로 30/100 밖에 못 받았는데 좀 개선해서 90/100 까지 올렸다! 이런 것도 의미 있는 것 같아서요 ㅎㅎ

gh5976   8달 전

문제집에 정렬기능이 안됩니다!

sungming   8달 전

그룹에서 문제를 풀었을 시 채점 화면에서 다시 그룹 문제집으로 이동하는 링크가 있으면 합니다

('클릭 3번이면 되는데 별로 불편함이 없다' 라고하시면 할말 없습니다만..ㅠㅠ)

백준사마에게 배운 학생으로서 항상 존경합니다. 화이팅 하십숑

gh5976   8달 전

부경대학교는 학교 이메일이 변경되어, 학우분들이 학교 등록이 안됩니다.

pknu.ac.kr -> pukyong.ac.kr

반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yma123   8달 전

드디어 수익모델이..!

antiwar   8달 전

100원이면 좋겠네요 ㅎㅎ

gurihoon   8달 전

그룹 게시판에 검색 기능 안될까요?

그룹 게시판에서 글 찾으려면 완전 탐색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swc8912   8달 전

채점할때 틀린 테스트 케이스를 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알고리즘 분류 태그기능
 위에서 다른 분이 말씀해 주셨는데 첨언하자면 문제를 풀고 나면 알고리즘 태그를 달거나 이미 존재하는 알고리즘 태그에 + 나 -를 눌러서 마치 댓글 추천 시스템 처럼 더 좋은 알고리즘 태그가 위로 오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돌아가기
 문제집에서 문제를 풀는 경우에 기존 문제집으로 돌아갈 방법이 전무합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여러번 클릭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레이팅 시스템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chess tempo라는 체스 문제를 푸는 사이트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백준에도 적용되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참고 : http://chesstempo.com/)
구체적으로, 사용자마다 rating이 있고 (1500 정도에서 시작) 문제에도 rating이 있습니다. (1500 정도에서 시작).
사용자가 문제를 맞출때마다 사용자의 레이팅은 올라가고 문제의 레이팅은 떨어집니다. 반대로 사용자가 문제를 틀릴때마다 사용자의 레이팅은 떨어지고 문제의 레이팅은 올라갑니다. (레이팅의 차이가 클수록 변화가 큼). 따라서 문제가 어려울수록 문제의 레이팅은 올라가게 되고 문제가 쉬울수록 문제의 레이팅은 떨어지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chess tempo 사이트에서는 이런식으로 사용자의 현재 레이팅과 비슷한 수준(옵션으로 더 낮거나 높은 문제를 만나는 것도 가능)의 문제들을 풀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문제의 레이팅을 조절해 나갑니다. 체스와는 다르게 백준에서는 알고리즘별로 레이팅을 다르게 설정한다던지 하는 기능도 있으면 유용할 듯 합니다.
이런 식으로 구현이 된다면 단순히 맞은사람, 틀린사람, 정답률의 비율로 문제의 난이도를 어림짐작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팅을 통해서 내 수준과 비슷한 난이도의 문제를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를 풀지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더이상 랜덤 문제, 문제 추천 툴에 의존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사용자 간에도 랭킹 비교가 단순히 맞은 문제의 수로 따져지는 것이 아니라 좀더 실질적인 실력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red5857   8달 전

1.원하는 % 구간의 문제만 소팅해줬으면 좋겠어요

2.문제집도 클리어까지 남은 문제가 가장 작은 순으로 소팅되었으면 좋겠어요

3.문제마다 자신의 노하우를 적는 란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dp문제를 풀었다면 나는 점화식을 이렇게 세웠다 정도)

더블릿은 알고리즘에 관한 문서들이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되거든요

chucky3   7달 전

자신이 푼 문제 목록을 번호,이름 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제목,내용,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BigInteger 클래스를 사용한 경우 소스코드에서 BigInteger 라고 검색하면 코드에 해당 부분이 있는 문제들만 간추려져 나오면 전에 사용했던 코드들을 다시 

복습할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전에 풀었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기억이 안날 경우 제가 사용했던 소스코드 example 들을 저장해놓는 용도로 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imchan2004   7달 전

1.문제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수 있으면 좋겠어요.

2.그룹 검색이 있으면 좋겠어요.

3.문제에 대해 토론할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위키같이)

4.틀린 테스트 케이스를 알 수 있으면 좋겠어요.


pinch3773   7달 전

그냥 희망 사항인데 

특정 사용자 즐겨 찾기와 아이디 바꾸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79brue   7달 전

갑자기 사이트가 검어지면서 깜빡이는 것도 그것 때문인가요?

dokrsky   7달 전

위에 분들 말씀처럼 %로 정답률을 알려주거나, 

1. 어느 테스트케이스에서 답이 틀렸다.

2. 이러한 입력에선 이런 출력결과가 나와야한다. 라는 걸 보여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질문에보면, 예제케이스에 대한 질문들이 있는 걸 봤습니다.( 물론 저도..똑같은 글을 올립니다ㅠ )

baekjoon   7달 전

5월에 완료....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