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u244   3년 전

안녕하세요

코딩테스트 공부를 하다가 공부법에 관련해서 조언받고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코딩테스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어떤 한 문제를 풀게 되었는데 

너무 어려웠지만 뭔가 풀릴것같아서 엄청 복잡하게 꾸역꾸역 낑낑대면서 2시간동안 붙잡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채점을 했지만 틀렸고 결국 어떻게 해야할지모르겠어서 예시답안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28줄(심지어 틀림)에 걸쳐서 겨우겨우 만들었는데 답안은 너무나 간단하게도 7줄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2시간동안 낑낑댄것이 시간낭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논리적으로 푸는 능력이 많이 부족한 것 같은데 이런 상황에서 일단 많은 문제들을 접해보며 답안들을 제 것으로 만드는 방법이 옳은 공부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또 아무리 뱅뱅돌고 복잡해지더라도 일단 끝까지 해본 후에 답을 확인하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열심히 하다가 아무리 봐도 이건 아닌것같다 싶으면 답을 확인하는게 나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djs100201   3년 전

제가 무언가 조언을 하기엔 부족한 실력이라 널리 알려진 좋은 글에 대한 링크를 달아 두겠습니다.
https://baactree.tistory.com/5...
다른 여러 글도 있지만, 질문자님의 목적이 코딩테스트 이시니 여기 글에 대해 읽어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yedamdamdam007   3년 전

물론 어려운 알고리즘 등에 대해서 찾아보는 것은 좋아요.

그런데 저도 안돼는 문제는 무조건 예시답안 보니까 공부가 안되더라고요-.-

그러니까 예시 답안은 안보는 게 좋아욤

qopwer4345   3년 전

전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고 해석할줄 아는 것도 하나의 실력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도저히 안될 때 답안을 보고 왜 그렇게 되는지 이해를 하고 몇 일뒤에 다시 풀어보는 식으로 내것으로 만들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딩을 즐기면서 하면 더 잘 될거라고 보기에 노래를 들으면서? 하고 있습니다.

심리적 안정감이 집중력을 높여주기도 하는거 같더라구요

pingu244   3년 전

다들 조언 감사드립니다!

다시 마음잡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