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lawjdgus246   2년 전

코딩을 제대로 시작한지 이제 2개월 반 정도 된 학생입니다.

약 350문제정도를 풀면서 

solved.ac기준으로

브론즈 정도의 문제를 풀땐 그냥 제가 할 수 있는 정도로  답안을 보지않고 풀어왔고,

실버 정도의 문제를 풀면서는 계속 시간초과가 나서 알고리즘을 병행하면서 공부하고있습니다.

이제 실버 1,2 정도, 골드 그 이상에 도전을 하려고하는데 두렵다기보단 알고리즘의 부족으로 참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지금은 더 많은 문제를 경험해보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는 c structure 까지 하고 c++ class 병행하고 있고, 책은 기본서적과 최근에 자료구조관련 책을 사서 같이 보고 있습니다.

더 발전하기 위한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js100201   2년 전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저는 혼자 독학할때는,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에 들어가서, 테마별 알고리즘을 공부한후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대학교 학회에 들어가, 커리큘럼에 맞춰서 어느정도 기본 알고리즘까지는 공부 한 후 중,고급 알고리즘들에 대해서는 학회에서 공부하거나 따로 블로그를 보며 공부 후 관련 문제를 풀었습니다. 저는 주로 https://m.blog.naver.com/kks22... 이곳에서 많이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benedict0724   2년 전

c structure이랑 c++ class는 알고리즘이랑 딱히 상관 없어요... 자료구조는 알고리즘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문법, 자구는 풀이가 아니라 그냥 도구일 뿐이예요. 종만북이라고 많이 불리는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