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d8637   2년 전

고수님들 안녕하세요. node초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node.js로 코드를 작성했는데, 답안 제출하면 1%에서 시간초과가 납니다. 저는 `conosle.log`가 문제인것 같아 `stdout.write`로 작성했는데도 마찬가지로 1%에서 시간초과가 났습니다 ㅠㅠ 그래서 `readline`모듈로 사용했는데 마찬가지로 시간초과가 나더군요.. 혹시 `node.js`에서는 입력이 100,000일때는 다른 입력방식을 사용해야하는지 아니면 제 로직이 잘못된건지 궁금해서 질문남깁니다!! 로직에서 시간 최적화를 위해 `length`를 쓰지 않고 `cnt`로 `push`, `pop` 할 때마다 더하고 빼줬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는지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sungu   2년 전

Array.prototype.shift 는 O(n) 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console.log가 느려서 문자열을 더해서 마지막에  한번만 출력합니다

abcd8637   2년 전

@sungu 답변 감사합나다. 문자열을 더해서 한번만 출력한다는 말씀은 `process.stdout.write`를 사용하는 것인가요?!

juyeongnoh   2달 전

문자열에 더해서 마지막에 한번만 출력한다는 것은 이 의미인 것 같습니다.

편의상 pseudo code로 작성할게요

console.log가 느리기 때문에 이번 문제처럼 시간이 짧은 경우에는 이 코드와 같은 트릭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