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2년 전

우선 문제에서 +, -, *, /, (, ) 의 연산자가 보편적인 사칙 연산을 따른다고 명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산자의 우선순위와 결합순서가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충분히 존재합니다.

1. 우선순위: A+B/C 는 (A+B)/C 로도 A+(B/C) 로도 해석될 수 있으나, 문제에서는 무엇을 택해야 하는지 적혀 있지 않습니다.
2. 결합순서: A*B*C 는 (A*B)*C 로도 A*(B*C) 로도 해석될 수 있으나, 이 역시 어떤 걸 택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살펴보면 이 조건이 정해지지 않으면 풀 수 없는 테스트 데이터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혹시 맞나요? 제가 문제를 잘못 읽은 거 같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hg9411   2년 전

아무 상관 없습니다 

jh05013   2년 전

상관 있지 않나요? (A+B)/C의 A+(B/C)의 후위 표기식은 다릅니다.

djm03178   2년 전

말씀하신 것과 같이 보편적이기 때문에 따로 명시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가 아닌 일반적인 문제에서 조건을 명시하지 않고 수식을 적었을 때에도 이런 의문을 제기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문제라고 해서 갑자기 엄밀한 조건을 명시해야만 의도가 전달될 거라고 생각되지는 않네요.

지문에서도 여기서 사용하는 중위 표기법이 일반적인 규칙을 따른다는 것이 충분히 암시되어 있으며 예시에서도 그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shg9411   2년 전

@jh05013 그런 쪽으로 상관이 없다는 뜻으로 말한것이 아니고, 언급이 없다면 일반적인 우선순위가 적용되는 것이 당연하다는 의미의 말이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