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y747   2년 전

전자공학과이고 학교에서 파이썬 문법만 간신히 익힌 수준인데 

코딩에 관심이 있어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유튜브에서 어떤분의 공부방향 추천으로

그리디 문제부터 풀고있습니다

고민이.. 한 문제 풀때 적게는  30분에서 길게는 2시간씩.. 그래도 평균 1시간은 걸리는데 벌써부터 시간이 이렇게 걸리는게 조금 우울하네요

하루에 10문제는 풀어야지! 하고 다짐했는데 물리적으로 불가능해보이네요

당연히 문제 푸는 시간은 실력이 올라가고 익숙해지면 단축되겠지만 푸념처럼 써봤습니다.

다른분들은 시간 어느정도 걸리시나요?


gumdung   2년 전

3일동안 1문제도 못풀었던 적도 많았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남이 아닌 본인이 얼만큼 성장해 나아가는지 체크하며 동기부여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djm03178   2년 전

문제 푸는 시간이야 문제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 쉬운 문제들이야 1~2분만에 풀 수 있는 것들도 많지만 어려운 건 죽어도 못 푸는 것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적어도 1시간 이상은 걸려 푸는 것들이 재미있고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lcr7324   2년 전

1시간이면 아주 준수한 수준입니다. 사람들마다 공부하는 방식이 다 다르긴 한데, 저는 1시간쯤 고민하고 못 풀겠으면 풀이를 찾아보는 편입니다. 아니면 지금 내가 풀기에는 너무 어려운 문제라 판단하고 스킵하던가요. (solved.ac의 티어 기능을 활용하면 이른바 '내 수준'의 문제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포인트는, 제가 풀이를 찾아보는 시점이 '1시간'이라는 겁니다. 문제 푸는 데 1시간이면 아주 괜찮은거니 초조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길게 보세요. 문제를 푸는 데 걸리는 시간도 몇 분 단위로 생각하시지 말고 몇 시간 단위로 생각하시는 게 속이 편하고, 실력이 느는 데 걸리는 시간도 하루 이틀 일주일 단위로 생각하시지 말고 몇 달 단위로 생각하시는 게 속이 편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