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te   2년 전

안녕하세요, Ryute입니다. 모두 연말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다름이 아니라 Good Bye, BOJ가 올해로 세 번째 대회를 맞게 되었습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취미 삼아 연 조그마한 대회가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진심으로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 덕에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기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이번 Good Bye, BOJ 2021!은 매년 그랬듯이 올해 또 다른 큰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올해 대회가 기존에 열렸던 송년대회와 다른 점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 전국대학생프로그래밍연합(이하 전대프연)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대학생 PS 커뮤니티와 대회에 기꺼이 지원해주시는 기업 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올해 대회부터는 더 좋은 퀄리티의 문제와 다양한 상품으로 보답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째로, 규모가 커짐에 따라 Hello, BOJ라는 신년대회를 같이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본래는 Hello, BOJ 대회는 온사이트로 진행하여 프로그래밍 대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소통의 장을 열려고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방역에 대한 우려 때문에 두 대회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Good Bye, BOJ에 버금가는 대회 규모와 더 풍성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눈을 떼지 말아주세요!

아래는 대회의 구체적인 정보에 대한 설명이니, 참가를 원하신다면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회 정보는 대회 전날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Good Bye, BOJ 2021!>

Good Bye, BOJ는 모두가 축제처럼 즐기는 대회를 지향합니다. 다 같이 모여 알고리즘 문제풀이와 함께하는 송년회를 즐기실 수 있도록, 기념품은 작은 규모로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드릴 예정입니다. 대회 종료 후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대회 문제의 풀이와 스코어보드, 시상 등을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시: 2021년 12월 31일 (금) 20-23시
대회 시간: 3시간
문제 수 : 7문제

<Hello, BOJ 2022!>

이번 년도의 Hello, BOJ는 축제가 지향점인 Good Bye, BOJ와는 조금 색다르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열정적이고 문제 풀이에 욕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마치 온사이트 대회에 직접 참가하는 듯한 짜릿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위 등수 참가자들에게는 큰 상품 또는 상금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일시: 2022년 1월 15일 (토) 11-15시
대회 시간: 4시간
문제 수: 8문제

<Award>
1. 대회에 참가해 한 문제 이상 해결하신 모든 분들께 Solved.ac 배경과 뱃지를 드립니다.
2. 참가하신 분들 중 상위 등수 참가자와, 그 외 추첨으로 뽑힌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드립니다.
3. 당연히, 많은 특별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타>

- 문제는 운영진이 평가한 난이도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 프리즈 기준은 대회 당일 공개됩니다.
- 통상적인 ICPC rule을 따르며, 따라서 패널티는 20분으로 누적됩니다.
- 다른 BOJ 대회와는 달리, Good Bye BOJ, 2021! / Hello, BOJ 2022!에 참가하시려면 참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참가 신청은 메일 등을 통해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고, BOJ 대회 사이트 내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 전 대회 페이지에서 등록하시거나, 대회 시작 후 아무 문제를 오픈하면 자동으로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저와 같이 대회를 총대 매고 이끌어 나가 주신 @leejseo, @chunghan, 그리고 다 적을 수 없을 정도로 이 대회를 만들기까지 너무나 노력해준 우리 운영진들 모두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작은 개인대회가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정말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넥슨 코리아, Furiosa AI, 현대 오토에버, 네이버 D2, 그리고 대회가 있을 수 있게 해주셨던 스타트링크와 Baekjoon Online Judge 측에 역시 너무나 큰 감사를 전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두들 즐거웠던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또한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