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x   7년 전

안녕하세요, functionx입니다. Coder's High 2016 본선이 끝나고 일주일 후, 저의 핸들을 건 대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특별히, 문제별로 가장 빨리 푼 팀원에게는 알록달록한 디자인의 아이디를 쓸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착오가 생겨서 예비소집이 팀 대회로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예비소집 보상이 없어졌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또, 2016-08-04 23:59까지 신청하신 팀들에 대해서만 팀이 등록되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깊은 사죄 드립니다.

※ 예비소집이 16:00으로 연기되었습니다. 현재 팀별로 메일링을 하고 있으니 메일을 못 받으신 분은 댓글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예비소집이 사라진 대신 특별 무지개 아이디 보상이 한 팀 늘었습니다! 특별 무지개 아이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본 대회 시작 4시간 후(프리즈 후)에 공개됩니다.


+ 수정) 예비 대회 및 본 대회 무지개 아이디 수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정2) 대회 신청은 예비소집이 시작되기 전까지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무지개 아이디는 영구 유지됩니다.


<대회 신청>

날짜 : 7월 23(토) ~ 8월 5일(금) 13:00

◆ 대회에 참가할 팀은 1~3명의 사람들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대회 신청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c-v9jP3...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회 신청 시 팀 이름, 팀원의 아이디(1~3)을 제출해야 합니다. 팀의 구성원이 3명보다 적은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실제 대회는 대회용 아이디를 이용하여 실시합니다.

◆ 한 사람이 2개 이상의 팀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 팀 이름이 사회 통념상 하자가 있는 이름인 경우 대회 출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비소집>

날짜 : 8월 5일(금) 15:00 ~ 8월 5일(금) 23:59

예비소집은 본 대회와 달리, 개인 대회입니다. 따라서 예비소집은 사전 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예비소집의 순위 결정 방식은 본 대회와 똑같이 ACM-ICPC 규칙을 차용합니다.

◆ 예비소집에 나오는 문제의 유형과 본 대회에 나오는 문제의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비소집의 모든 문제를 푸신 분들 중 페널티가 가장 적은 분, 가장 높은 분, 중간인 분 (2N명이 모든 문제를 풀었다면 N등만) 셋을 선정하여 랜덤한 무지개 아이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문제를 푸신 분이 3명보다 적다면 그 분들에게 모두 랜덤한 무지개 아이디를 수여합니다.


<메인 대회>

날짜 : 8월 6일(토) 13:00 ~ 8월 6일(토) 18:00

대회 방식 :

◆ 본 대회는 공식 ACM-ICPC 규칙을 차용한 대회입니다.

◆ 본 대회에서는 총 13개의 문제가 주어지며, 부분점수는 받을 수 없습니다.

◆ 주어진 문제들을 가장 많이 맞춘 팀이 우승합니다. 가장 많은 문제를 푼 팀이 여러 팀이라면, 받은 페널티가 가장 적은 팀이 우승합니다. 여기서 페널티란, 푼 문제들에 대하여 (문제를 해결한 시간) + (틀린 횟수) x 20을 더한 값을 의미합니다.

◆ 대회가 시작될 때부터 4시간 후까지는 대회 참가자와 관전자 모두 스코어보드를 볼 수 있지만, 그 이후로 제출한 답안에 대하여는 제출 결과가 스코어보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대회가 끝난 후 풀이 문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대회 포상 :

◆ 각 문제별로 가장 먼저 푼 팀의 팀원에 대해서는 특정 색깔의 무지개 아이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 팀이 여러 문제에 대해서 가장 먼저 풀었다면, 그런 문제에 대한 색깔을 모두 모을 수 있습니다. 각 문제별 아이디의 색깔은 다음과 같습니다.








8e6b851b37563b3c12e8dfef16952184.png











h0ngjun7   7년 전

퍼솔 말고 랜덤 추첨으로도 색깔을 주실 순 없을까요...

onjo0127   7년 전

대회는 BOJ에서 진행되나요??

kks227   7년 전

아이디 색깔은 영구 보존되나요?

vjerksen   7년 전

아이디 색은 영구 보존되나요?

mathjuny   7년 전

예비 소집, 대회는 어디에서 하나요?

functionx   7년 전

안녕하세요, functionx입니다.

현재 대회 진행에 문제가 생겨서 대회를 살짝 연기할 예정입니다.

함수컵에 관한 진행 상황은 acmicpc.slack.com에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긴 점에 대해서는 사죄 드립니다

j5950   7년 전

함수컵 메일이 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 보내주시면 어느 메일로 보내주시는 건가요??

functionx   7년 전

@j5950 : j5950님의 팀은 늦게 신청되어서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등록할 때 팀이 등록될 예정입니다.

deneb2016   7년 전

저희 팀도 함수컵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functionx   7년 전

@deneb2016 님도 늦게 신청되어서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등록할 때 팀이 등록될 예정입니다.

bluemoon42   7년 전

잘 이해가 안가서 그러는데, 그럼 예비소집이 아예 사라진건가요? 딱히 뭘 할필요없이, 내일 1시부터 시작하는 본대회 바로 참가하면 되는거죠? 메일 받은 팀은.

functionx   7년 전

@bluemoon42 : 오늘 오후 4시 전에 메일 받은 팀은 메일로 받은 계정 정보로 로그인하시면 예비소집 대회를 볼 수 있습니다.

qja0950   7년 전

안녕하세요. 현재 팀명이 KJBS2이고, 팀원이 qja0950인 상태입니다.


저희 팀에 새로운 팀원 tyg03485를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h0ngjun7   7년 전

정말 좋은 문제들 출제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재미있었어요!

baekjoon   7년 전

무지개 아이디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qja0950   7년 전

우엥 30일도 채 안남았네요 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