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nps   2년 전

투 포인터- 2470 두 용액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2237 수열 축소, 7579 앱 이런 식으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고리즘 분류에서 최대한 많은 종류를 찾아서 적당한 KOI 문제 모음 문제집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거 같네요

bamgoesn   2년 전

수많은 알고리즘에 대해 각각의 좋은 문제를 이 자리에서 선별해서 하나의 질문글에 전부 답변하려는 사람이 그렇게 많을 것 같진 않습니다. 문제를 정리하는 건 가벼운 일이 아니니까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자료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사이트 문제 -> 단계별로 풀어보기 (중요 알고리즘에 대해 문제가 모두 있음)

solved.ac -> 클래스에 있는 문제들 (태그별로 분류하면 각 태그별로 난이도별로 괜찮은 문제를 추려낼 수 있음)

Jinhan's Note (https://blog.naver.com/jinhan8...) 각 알고리즘별로 더 많은 문제를 정리하고 있어 아마 질문자님께서 가장 원하실 만한 자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rkm0959's 정수론 가이드 (https://rkm0959.tistory.com/17...) 해당 블로그는 정수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는데, 각 게시글에 해당하는 문제집이 있습니다. 그 문제집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음 (문제집 번호 6593 ~ 6603)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