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밤 늦게 수학 숙제를 하던 중, 당신은 계산기가 고장난 것을 깨달았습니다. "덧셈"을 수행할 때, 계산기는 두 숫자를 더한 후 이전 연산의 결과를 빼버립니다. "뺄셈"을 수행할 때, 계산기는 두 숫자를 뺀 후 이전 연산의 결과를 곱해버립니다. "곱셈"을 수행할 때, 계산기는 두 숫자를 곱한 후 그 결과를 제곱합니다. "나눗셈"을 수행할 때, 계산기는 첫 번째 수가 짝수면 2로 나누고, 아닐 경우 첫 번째 숫자에 1을 더한 후 2로 나눕니다.

당신은 또한 계산기를 처음 키면 이전 연산 값이 1로 설정됨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이 상태로 수학 숙제를 하는 게 훨씬 재미있어, 고장난 계산기와 같은 연산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 합니다.

당신은 선생님께 고장난 계산기에 대해 말해 계산기 상태가 영 엉망임에도 앞으로의 숙제에서 계산기가 10의 18제곱 이상의 수는 연산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을 받았습니다.

입력

입력은 계산기에 입력할 명령의 수인 정수 n (1 <= n <= 1000)으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줄에 이은 각각의 줄에는 각각 첫 번째 피연산자, 연산자, 두 번째 피연산자를 의미하는 정수 a, 연산자 op, 숫자 b가 공백으로 나누어 주어집니다. 연산자는 +, -, *, 또는 /입니다. 피연산자는 0 <= a, b <= 100000 범위 내에 있습니다.

출력

계산기를 입력의 첫 번째 줄이 주어지기 전에 켜고 이후의 모든 입력이 주어질 때까지 그대로 둔다고 가정할 때, 연산이 끝날 때마다 각 줄에 계산기의 계산 결과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