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alic   2년 전

평소 python3로 문제를 풀고 있는데요. 소스를 짰는데 시간초과가 나와서 질문을 읽어보던 중

pypy3로 하면 된다는 의견이 있길래 제 소스도 pypy3로 해보니까 맞았다고 뜨더라구요

대개 pypy3가 빠른데 python3 가 빠를 때도 있다고 하고 

무엇보다도 기업 코테에서는 어떤 언어로 채점을 하나요 ?

만약 둘 중 하나만 맞았고 하나는 틀렸다고 하면 틀린 소스라고 생각하고 다른 로직으로 푸는 것이 맞는 공부법인가요 ?

aru0504   2년 전

PyPy는 대체로 python보다 빠른 경향이 있습니다.

대개 시간초과를 받는 문제를 Pypy로 제출했을 때 통과되기도 합니다만, 문제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저는 푼 사람 목록에서 Python으로 통과한 사람이 있다면, Python으로 제출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기업마다 코딩테스트 환경에 대해서 적어주기 때문에, 그걸 보고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둘 중 하나는 맞고 하나는 시간초과라면, 푼 사람 목록에 들어가서 Python으로 해결한 사람이 많은지 확인하시고, 어느정도 있다고 판단되시면 Python으로 더 최적화를 시도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 링크는 Codeforces에서 Pypy가 Python보다 느릴 때도 있다는 질문글입니다. String에 append하거나, Tuple Sorting 등과 같네요.
https://codeforces.com/blog/en...

aru0504   2년 전

이 문제의 경우 써주신 코드보다 훨씬 빠르게 동작하도록 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Pypy로 돌아간다고 해결했다! 가 아니라 Python의 다른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풀이했는지에 집중하시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nakalic   2년 전

감사합니다 구현문제들이 정말 어렵네요 .. 이쪽은 특히나 더 많은 사람들의 소스를 보고 배우고 있는데 python으로 푸는 풀이들을 익히려고 해야겠네요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