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스타일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늘 다른 사람이 읽기 편하도록 코드를 짜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짜다보면 뭔가 다른 사람들은 쿨하고 멋진거 같은데

제가 짠 코드는 뭔가 원숭이가 블록을 쌓은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쿨하고 멋지게 짜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아래는 제 코딩 스타일 입니다.

hjroh0315   1년 전

 코딩 스타일은 이미 충분히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통 멋있어 보이는 코드와 코딩 스타일 자체는 좋지만 깔끔해 보이지는 않는 코드 간에는 구현의 디테일에서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어 자체의 기능들을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시로 range-based for를 들 수가 있는데, 어떤 배열의 내용물을 인덱스로만 접근하고, 그 외에 인덱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없는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이 경우에는 인덱스를 쓰는 것보다는 range-based for로 각 원소를 직접 접근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이런 점이 파이썬 프로그래밍이 더욱 간단해 보이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코드의 많은 부분이 선언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이죠. C++와 같은 언어들도 개정이 됨에 따라 이러한 기능들이 점점 더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언어 자체의 기능을 배움으로써 코드를 더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 코드에서 보고 배우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이 깔끔하다고 생각하는 코드들은 위의 과정을 한 번 거치고 넘어온 것이기 때문에, 위의 과정은 코드를 깔끔하게 하는데,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이해하는 데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tori1753   1년 전

for (i = 0; i < input_count; i++)를 while(input_count--)로 쓸 수 있습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